배너 닫기
위로위로 홈

[건강] 롯데제과, 식이섬유 풍부 약초빵 3종 출시

등록일 2017.01.19 15:40 youtube instagram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공유하기
 

롯데제과가 지난 10일 경상북도 농업기술원 봉화 약용작물연구소와 ‘백두대간 약용작물 제빵 제품화 기반 구축 MOU’를 체결한 데 이어 이번에 관련 제품으로 ‘청산 녹초’ 3종을 출시했다.

청산 녹초 3종은 강황빵, 돼지감자빵, 천마빵으로, 통밀가루를 베이스로 하여 경북 영주의 강황, 안동의 돼지감자, 예천의 천마를 넣어 만든 제품이다. 경상북도 농업기술원 봉화 약용작물연구소에 따르면 예로부터 강황은 간의 독성을 해독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돼지감자는 당뇨와 강장 기능, 식이섬유, 저칼로리 등으로 각광받는다고 한다. 또한, 천마는 고혈압, 관절염, 중풍에 효과 있는 작물이라 전했다.

롯데제과는 청산녹초 약초빵에 대해 "건강 작품 3종을 첨가하여 빵의 건강함을 살렸다. 천마빵은 무화과, 클로렐라, 호두를 넣어 약초의 쓴맛은 빼고 건강은 더한 제품"이며, "돼지감자빵은 쫄깃하고 고소한 돼지감자의 식감을 살렸으며, 강황빵은 슈퍼푸드 크랜베리를 넣어 빚은 빵이다."고 밝혔다.

한편 백두대간의 약초는 기후가 서늘하고 일교차가 커 약초 재배에 적합하고 약리성이 높다고 알려져 있다. 협력을 한 봉화약용작물연구소는 500여 종의 유전자원, 약용작물 재배방법 90여 건 등을 보유, 품종개발 신기술 및 특허를 확보하고 있다. 이들과의 MOU 체결은 빵의 품질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롯데제과는 청산녹초 3종 빵을 롯데백화점에 입점한 베이커리숍 ‘프랑가스트’ 16개 점에서 판매 중이다.



김나은 기자 (ne.kim@ggjil.com)
<저작권자(c) 개근질닷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 등록 2017-01-19 15:40




개근질닷컴 기자 
<저작권자(c) 개근질닷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등록 2017-01-19 15:40:05 
개근질닷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더보기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보디빌딩 연예 스포츠 건강

GGJ 유튜브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핫피플 더보기

커뮤니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