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위로위로 홈

[소식] 대한체육회, 체육특기자를 위한 워크숍 개최

등록일 2017.02.24 16:05 youtube instagram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공유하기


  대한체육회는 2월 24일(금) 서울올림픽파크텔 1층 올림피아홀에서 '체육특기자 제도 개선방안 모색'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학교체육 분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체육특기자를 위한 합리적인 제도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회원종목단체, 시·도 체육회, 시·도교육청 장학사, 학교운동부 지도자,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등 학교체육 관계자 약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워크숍은 두 가지 주제로 나누어 주제발표 및 토론이 진행됐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체육특기자 합리적 운영 방안'에 대하여 가톨릭 관동대학교 스포츠레저학과 이용식 교수가 발표하고, 참가자가 토론이다. 해당 세션에서는 체육특기자 대입전형 평가 객관성 제고 방안, 최저학력제 준수를 위한 현장 이행방안 등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논의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전국소년체육대회 개선방안'에 대해서 다뤘다. 방산고등학교 김택천 수석교사가 주제발표를 하고, 분임토론을 통해 체육단체에서 추진 가능한 방안을 도출하고자 진행되었다.

대한체육회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정해진 체육특기자 제도 개선방안과 각 분야의 관계자들이 제시한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하도록 제도의 개선을 추진하고, 선진 학교체육 시스템 구축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 전했다.



김나은 기자 (ne.kim@ggjil.com)
<저작권자(c) 개근질닷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 등록 2017-02-24 16:05




개근질닷컴 기자 
<저작권자(c) 개근질닷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등록 2017-02-24 16:05:41 
개근질닷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더보기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보디빌딩 연예 스포츠 건강

GGJ 유튜브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핫피플 더보기

커뮤니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