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위로위로 홈

[소식] 비만과 신장 질환 예방, '함께 배우는 만성 콩팥병 건강교실' 개최

등록일 2017.02.27 17:16 youtube instagram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공유하기
대한신장학회가 매년 3월 둘째 주 목요일인 세계 콩팥의 날을 기념하여, 3월 9일 (목) 오후 2시에 ‘함께 배우는 만성 콩팥병 건강교실’을 서울성모병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건강 교실은 ‘콩팥병과 비만, 건강한 콩팥을 위한 건강한 생활양식’을 주제로 진행된다. 비만과 만성 콩팥병 (성균관의대 현영률 교수), 대사 증후군과 만성 콩팥병 (연세의대 박정탁 교수), 만성 콩팥병 환자의 운동 요법 (한림의대 송영림 교수), 만성 콩팥병 환자의 식이조절 (고려대 안암병원 이지혜 영양사) 등의 강좌를 통해 비만과 신장 질환의 연계성을 알리고, 건강한 생활습관에 대한 정보를 알려줄 예정이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건강교실 참석자 모두 함께 콩팥병 환자식 도시락을 나누어 먹는 시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만성 콩팥병 환자와 보호자 및 신장 건강에 관심 있는 개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담당 의료진 혹은 대한신장학회로 문의하면 된다.

‘세계 콩팥의 날(World Kidney Day)'은 2006년부터 시작되었다. 건강한 삶에서 콩팥의 중요성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콩팥병의 발병 위험과 악영향을 줄이고 콩팥병에 동반되는 건강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매해 전 세계 50여 개 나라의 보건당국 및 여러 단체가 참여해 콩팥 건강을 중심으로 캠페인을 전개한다.



▲ '함께 배우는 만성 콩팥병 건강교실'의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사진 제공 = 대한신장학회

 




김나은 기자 (ne.kim@ggjil.com)
최진주 기자 (jj.choi@ggjil.com)
<저작권자(c) 개근질닷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 등록 2017-02-27 17:16




개근질닷컴 기자 
<저작권자(c) 개근질닷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등록 2017-02-27 17:16:18 
개근질닷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더보기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보디빌딩 연예 스포츠 건강

GGJ 유튜브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핫피플 더보기

커뮤니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