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위로위로 홈

코어 근육 강화, 레그 풀 프론트 프렙 (Leg pull front prep)

등록일 2017.03.30 17:51 youtube instagram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공유하기
박유진 필라테스 강사는 '필라테스는 퍼즐이다'란 말을 했다. 그만큼 필라테스는 섬세하면서도 근육과 신체를 촘촘하게 맞춰주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오늘 소개할 동작은 필라테스 동작 중 하나인 '레그 풀 프론트 프렙(leg pull front prep)'이다.


1. 양팔을 세워 바닥에 엎드린 뒤, 발바닥으로 몸을 지탱해 무릎을 2cm 정도 들어 올린다. 이때, 허리가 꺾여 복부가 내려오거나, 어깨가 무너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 운동 = 박진희 필라테스 강사
2. 동작을 2초 이상 유지한 후, 천천히 무릎을 내린다. 동작을 천천히 10회 이상 반복한다.

이 동작은 코어 근육을 강화하여, 복부, 허벅지, 팔까지 자극이 간다. 쉬워 보이지만, 전신 근육이 쓰여 초보자는 힘들 수 있지만, 기초적인 코어 근육을 단련할 때 좋다. 어깨 관절을 안정시켜 어깨 근육도 강화된다.

또한, 무릎을 들어 올렸을 때, 한쪽 다리를 직각으로 굽혀, 발꿈치가 천장이 되도록 올려 응용할 수 있다. 그러면, 허벅지에 힘이 더욱 강하게 가고 위 동작이 익숙해질 때 하는 것이 좋다. 양다리를 반복하며, 허리는 굽히지 않고 머리부터 엉덩이까지 일직선이 되도록 유지한다.



김나은 기자 (ne.kim@ggjil.com)
<저작권자(c) 개근질닷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 등록 2017-03-30 17:51




개근질닷컴 기자 
<저작권자(c) 개근질닷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등록 2017-03-30 17:51:40 
개근질닷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더보기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보디빌딩 연예 스포츠 건강

GGJ 유튜브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핫피플 더보기

커뮤니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