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의성군
지난 4월 15일 토요일에 의성문화회관에서 '제16회 경북도지사기 생활체육 보디빌딩&뷰티바디 대회'가 개최되었다.
이번 대회는 경상북도보디빌딩협회 주최, 의성군보디빌딩협회 · 의성군체육회가 주관하며 경북지역의 보디빌딩 동호인 500여 명이 참가했다. 이번 대회를 통해 보디빌딩이 단순 취미활동을 넘어 생활체육과 더불어 하나의 스포츠로 자리 잡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또한, 체육인 및 관람객의 방문으로 지역경제 및 지역관광 활성화에 일조가 되었다.
개회식에 참석한 김주수 의성군수는 “대회 개최를 축하하며, 보디빌딩을 아끼는 선수와 동호인들의 열기를 실감했다. 이번대회를 통해 의성군의 보디빌딩 인구가 늘어나고 지역 체육발전에 활기를 불어넣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보디빌딩뿐만 아니라, 벤치프레스, 데드리프트 체급과 이 대회에서 처음 신설된 뷰티바디 단체전 등 5종목의 경기를 볼 수 있었다. 타 대회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벤치프레스 같은 종목으로 생활체육인들에게 더욱 친근감 있는 경기가 되었다.
최종 그랑프리에는 보디빌딩 전수근 선수(경산시), 뷰티바디 그랑프리로는 문재현 선수(경산시), 여자 뷰티바디 그랑프리 김종녕 선수(안동시)가 차지하며 무사히 마무리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