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위로위로 홈

뷰티니스 스타 아마추어, 뷰티와 피트니스의 융합

등록일 2017.04.25 10:55 youtube instagram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공유하기

5월 6일, KBS 아레나 홀에서 AFIC가 주최하고 피트니스 스타가 후원하는 '뷰티니스 스타 아마추어대회 - PRO 선발전' 대회가 개최된다.

뷰티니스는 뷰티와 피트니스의 합성어다. '뷰티니스 스타'는 피트니스 산업에서 신체의 아름다움을 통해 새로운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고자 시작되었다. 이번 대회는 아마추어 대회로 하반기에 열릴 프로대회를 위한 선발전이라고 볼 수 있다.

대회 특성상, 기존 피트니스 대회보다 모델 관련 종목에 집중되어 있다. 종목으로는 머슬핏, 뷰티니스 모델, 메이크오버 모델, 라이징 스타가 개설된다. 머슬 핏은 수영복과 남자는 정장, 여자는 컨셉 웨어 등을 통해 , 2라운드 나눠 진행된다. 머슬핏은 근육과 바디 밸런스가 어떤 조화를 이루고 있는지에 대해 중점적으로 이뤄진다. 뷰티니스 모델은 1라운드는 수영복(비키니) 심사, 2라운드는 정장과 드레스 심사로 피트니스 모델, 패션 모델 등으로 신체적으로 상업 모델에 대한 가치성이 심사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메이크오버 모델 경우 타 대회의 트랜스 모델과 같은 종목이다. 라이징 스타와 메이크 오버 모델 종목 경우, 자기관리를 통한 신체의 변화, 삶에서 운동이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등에 대한 표현이 잘 나타나도록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다.

뷰티니스 스타 측은 이번 대회를 통해 뷰티니스가 한류 콘텐츠 수출을 위해 뻗어 나갔으면 하는 바람을 밝혔다. 또한, 이번 대회를 위해 모델과 선수들에게 다양한 무대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이번 대회에서 어떤 선수가 새롭게 주목받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사진 = 뷰티니스 스타 공식 포스터

 


 

 

김나은 기자 (ne.kim@ggjil.com)
<저작권자(c) 개근질닷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 등록 2017-04-25 10:55

 

 


 

 

 

김나은 (ne.kim@ggjil.com) 기자 
<저작권자(c) 개근질닷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등록 2017-04-25 10:55:09 
김나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더보기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보디빌딩 연예 스포츠 건강

GGJ 유튜브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핫피플 더보기

커뮤니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