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위로위로 홈

IFBB PRO, 김준호 선수의 등 · 복근 운동 영상 공개

등록일 2016.08.26 14:38 youtube instagram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공유하기


Mr. Olympia 이자 IFBB PRO 김준호 선수의 등 · 복근 운동 영상으로 공개되었다. 김준호 선수는 보디빌딩의 1세대로 보디빌딩의 전설이라 불리고 있다. 김준호 선수는 후임양성을 위해 머슬아카데미를 운영하며, 매일 운동일지를 쓰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김준호 선수의 대회 준비할 때 따르는 등 및 복근 운동과 루틴을 영상으로 공개했다.

등 운동은 시티드 케이블 로우, 프론트 친 업, 티바 로우, 원 암 덤벨 로우 등이 구성되어 있다. 전반적인 등 근육을 단련할 수 있어 등 근육에 집중하고자 하는 아마추어와 프로에게 도움이 된다. 김준호 선수는 대회 준비를 위한 평소 운동 루틴을 그대로 선보였다. 시티드 케이블 로우 경우, 일반적으로 운동의 중간에 넣는 경우가 있지만 근육에 긴장감을 주기 위해 첫 코스로 넣었다고 한다. 이처럼 김준호 선수의 운동 팁과 일반인이 진행할 경우 조심해야 할 사항, 운동 팁을 설명한다.

복근운동은 크런치, 리버스 크런치, 브이 업으로 한 세트로 묶어 진행한다. 복근 운동은 복벽에 있는 근육에 자극을 주는 것이며, 복근의 선명도는 본인이 가진 체지방 비율에 따라 좌우가 된다. 실질적으로 체지방 연소에는 유산소 운동이 가장 효과적이다. 이에 따라 김준호 선수는 웨이트 트레이닝과 유산소 운동을 접목한 '트라이 세트법'이나 '자이언트 세트법' 을 추천한다. 이번에 구성한 운동 역시 유산소 운동의 요소를 넣었으며 운동 방법에 대한 설명을 부가한다.

김준호 선수는 현재 9월 열릴 2016 올림피아에 공식 선발되어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출전 자격을 얻었다. 대회를 준비하며 따르는 운동 루틴과 시간을 그대로 촬영하였으며 김준호 선수의 등 · 복근운동 영상은 개근질닷컴 트레이닝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 MR. OLYMPIA, IFBB PRO 김준호 등 운동 [클릭]
▶ MR. OLYMPIA, IFBB PRO 김준호 복근 운동 [클릭]



김나은 기자(ne.kim@foodnamoo.com)
<저작권자(c) 개근질닷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 등록 2016-08-26 14:38


개근질닷컴 관련 뉴스 | 해당 게시물로 연결됩니다

· 멀티짐의 등장,' 트렌드를 이끌다.' 아인스짐
· 2016 올림피아 엔트리 최종확정
· IFBB PRO 김준호, 2016 올림피아가 다시 부르다!!
· IFBB PRO 김준호 선수 2016 올림피아 출전, 국위선양에 나서다!
개근질닷컴 기자 
<저작권자(c) 개근질닷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등록 2016-08-26 14:38:49 
개근질닷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더보기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보디빌딩 연예 스포츠 건강

GGJ 유튜브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핫피플 더보기

커뮤니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