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닭쿡 매거진
다이어트 레시피 전문 매거진 '닭쿡'에서 5월 가정의 달과 매거진 출간 1주년을 맞이하여 지난 4월 한 달간 '선물하고 싶은 건강한 요리'를 주제로 공모전이 열렸다. 대상 '감동상'에는 '닭가슴살 라따뚜이'가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요리와 함께 요리에 얽힌 사연을 함께 받았다. 대상 수상자인 대학생 성진영 씨(23)는 이번 수상에 대해 “생각지도 못했다. 수상에 대한 생각이 없어서 잊고 있다가 수상 연락을 받고 너무 놀랐다.”며, “시험 기간이라 피곤한 상태였지만 연락받고 잠이 달아날 정도로 기뻤다.”고 전했다.
성진영 씨는 닭쿡 공모전 참가가 처음은 아니다. 평소 다이어트와 다이어트 레시피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 이번 공모전 참가까지 이어졌다. 이러한 이유로 지난 5회 닭쿡 ‘혼밥 다이어트 레시피’ 공모전에 지원했지만, 아쉽게 수상은 놓쳤다.
이번 수상작인 ‘닭가슴살 라따뚜이’에는 재도전인 만큼 고뇌의 흔적이 보였다. 요리의 모든 재료를 마트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재료들로 구성하여 집에서 쉽게 프랑스 요리를 따라 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그동안 성진영 씨는 다이어트를 통해 요요 현상, 식단 없이 운동만 하여 ‘근육 돼지’(지방은 빠지지 않고 근육이 붙은 상태)를 경험했다. 이로써 균형적인 식단의 중요성을 깨닫고 이번 요리에도 영양에 초점을 맞췄다고 전했다.
또한, 요리와 함께 사연으로 언니와 얽힌 이야기를 보냈다. 그는 본인보다 마른 언니에 대해 어릴 적 비교 대상이 되어 고민이 많았다. 그러나 지금은 빈번한 야근으로 제대로 식사를 챙겨 먹지 않은 언니에 대한 걱정이 담겨 언니에게 선물하고자 이 음식을 요리했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성진영 씨는 “다이어트할 때 자신이 좋아하는 건강한 식재료로 만든 요리를 먹는 것이 중요하다. 식이요법을 하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꾸준히 운동하면 성공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다이어트 레시피 전문 매거진 ‘닭쿡’은 계간지로 여름호는 5월 말에 출간될 예정이다. 과월호는 랭킹상사, 예스24, 인터파크 등 온라인 및 전국 서점에서 구매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