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대한체육회
대한체육회는 스포츠 7330 캠페인에 대한 국민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생활체육 체험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수기 공모전은 참여자의 생생한 경험사례를 통해 생활체육의 순기능을 전파하고 체육활동 참여를 확산시키고자 기획됐다.
생활체육을 실천하고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접수 기간은 8월 18일까지이다. 공모 내용은 생활체육을 소재로 한 감동과 재미가 있는 모든 이야기가 가능하다. 운동으로 건강을 되찾고 가정 화목과 사회화합을 이루거나, 어려움을 극복한 사례 등 운동을 하면서 삶의 꿈과 희망을 찾은 감동스토리의 자유 수필이다. 예를 들어, 보디빌딩을 통해 건강을 회복했거나 삶의 슬럼프에서 헤어나왔다는 등 다양한 이야기가 가능하다.
작품 심사는 대한체육회에서 관련 분야에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인사들로 심사위원회를 별도로 구성하여 진행하며 주요 심사기준은 주제 적합성, 현장성, 독창성, 완성도 등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및 상금 1,500,000원이 주어지며, 금상 수상자부터 대한체육회장상과 상금 1,000,000원, 은상 2명, 동상 4명, 입상 10명 등 총 21명의 수상자에게 상금 6,000,000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체육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