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위로위로 홈

[소식] HTV WORLD FITNESS STAR 챔피언쉽 인 코리아 "피트니스 한류를 일으키겠다."

등록일 2016.07.04 16:38 youtube instagram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공유하기

▲ 피트니스스타 대회가 진정한 별이 될 수 있을 것인가

지난 7월 2일 YES24 라이브홀에서 열린 'HTV WORLD FITNESS STAR CHAMPIONSHIP IN KOREA'는 HTV KOREA가 주최한 대회로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었다. 처음 여는 대회인 만큼 철저히 준비하기 위한 노력이 보였다. 이번 대회는 피트니스가 주종목이 되어 피트니스 대회에 한류를 위한 포부로 시작되었다. 

종목은 머슬스타(남), 머슬퀸(여), 피지크 스타, 모델 스타, 비키니 스타, 폴 스타로 총 6종목이 시행되었다. 오전에는 머슬퀸, 머슬스타, 피지크 스타를, 오후에는 모델 스타, 비키니 스타, 폴스타로 머슬부분과 모델 부분을 나눠서 진행했다. 종목별로 2라운드로 나눠 1라운드와 2라운드에 규정 의상을 정하여 평가하였다. 이 점 역시 기존 피트니스 대회와는 차별화를 두었다. 의상 역시 과도한 컨셉의 의상은 피하게 하여 공정성을 높였다고 볼 수 있다. 또한, 선수들의 퍼포먼스를 잘 살릴 수 있도록 조명을 극대화했다. 시상식 때는 채점표를 공개하여 의심의 여지를 지울 수 있는 공정함을 내새웠다.


▲ 부스에서 메이크업을 받고 있는 선수

대회는 선수들뿐만 아니라 협력관계를 가진 업체들에게도 새로운 장을 제공했다. 입구에 스포츠웨어 의류, 닭가슴살 업체, 메이크업 부스 등 다양한 부스들로 선수 및 관객들과 업체들의 활발한 소통이 이뤄졌다. 취재 및 대회를 준비하는 스테프에게도 통일성을 유지하게 했다. 피트니스 스타 로고가 박힌 티셔츠를 제공했다. 관객들에겐 사은품을 전달하고 포토존을 열어 피트니스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대회 수상자인 그랑프리에게는 상당한 혜택이 제공되었다. 이번 대회 그랑프리에게는 각 부문 그랑프리에서 추첨을 통해 남녀 선수 각 1명에게 기아자동차 모닝을 증정했다. 영광의 주인공은 모델스타 프로 김정화, 피지크 스타 프로 최최무경 선수다. 또한, HTV 잡지모델, 화보로 개재되고 TV캐스트에 출연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대회를 통해 피트니스 문화가 피트니스 대회로 그치지 않고 선수에게는 새로운 기회를, 관객에게는 피트니스 및 보디빌딩의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다고 본다.
이를 통해 앞으로 피트니스의 한류를 위한 발돋움이 되고자 하는 포부를 전했다. 


▲ HTV KOREA는 대회를 위해 많은 준비를 했다. 



▲ 디제잉을 선보이는 피트니스스타 주이형 선수


▲ KIA의 모닝 자동차 추첨을 통해 그랑프리 우승자 중 두 선수가 받게 되었다. 


▲ 선수와 관람객을 위한 친절한 안내문.


▲ 좀처럼 대회에서 보기 힘든 폴댄스 부문도 있었다. 

 


 

 

 

김나은 기자(ne.kim@foodnamoo.com)
<저작권자(c) 개근질닷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 등록 2016-07-04 16:38


개근질닷컴 관련 뉴스 | 해당 게시물로 연결됩니다

· [NFC 국가대표 선발전 출전자 인터뷰] 보디피트니스 유소미 선수의 도전!
· 대한보디빌딩협회 김준수 마케팅 이사, NFC를 말하다
· 제6회 인천광역시 보디빌딩연합회장배 보디빌딩대회 & 피트니스 선수권대회 '마지막 생활체육배'
· '2016 김준호 클래식', '다음 대회에 대한 기대 높아'
개근질닷컴 기자 
<저작권자(c) 개근질닷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등록 2016-07-04 16:38:51 
개근질닷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더보기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보디빌딩 연예 스포츠 건강

GGJ 유튜브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핫피플 더보기

커뮤니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