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보디빌딩협회가 올해부터 유아부 분야를 신설한다. Mr. 부천 보디빌딩 및 피트니스 선발대회서 시행할 계획이다.
▲ 유아부 부문 포즈 예시. 사진=부천시보디빌딩협회 제공
7일 협회에 따르면, 오는 4월 15일 열리는 부천시장기 제6회 Mr.부천 보디빌딩 및 피트니스 선발대회 시범 종목으로 유아부 보디빌딩 부문을 신설한다.
유아부는 24개월에서 36개월 이하의 연령 제한을 갖는다. 연령 확인을 위해 의료보험증으로 신분증을 대체한다고 협회 측은 전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가족은 협회 측에 의료보험증 사진을 전송하면 된다.
워킹, 자유 포즈, 포즈다운, 가족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되며 가족과 함께 동반 입장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성별 구분은 없으며 기저귀만 착용한 채 맨발로 무대에 선다.
보디빌딩 대회에서 유아부를 진행하는 것은 세계 최초다. 협회는 참가하는 유아 전원에게 기념 트로피를 수여할 계획이다.
협회 관계자는 "유아부 대회 신설은 1세 이상부터 70세에 이르는 할아버지, 아버지, 손자 등 3대가 동반 참가해 소중한 추억으로 남기기 위함"이라며 "개월 수를 규정했지만 기저귀를 차고 나올 수 있다면 특별히 연령에 대해 제한을 두지 않을 생각이다. 추위를 예상해 목욕 가운도 1벌씩 지급할 예정"이라고 본지에 전했다.
한편, 자세한 대회 규정은 부천시보디빌딩협회 카페(다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채성오 기자 (so.chae@ggjil.com)
<저작권자(c) 개근질닷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등록 2018-02-07 17: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