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대한체육회
대한체육회는 6월 13일~15일, 2박 3일간 충남 태안군에 위치한 리솜오션캐슬에서 ‘2017년 회원종목단체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2016년 (구) 대한체육회 경기단체와 (구) 국민생활체육회 종목연합회가 통합한 회원종목단체 간의 화합과 소통을 도모하고, 회원종목단체 직원들의 업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워크숍에는 회원종목단체 약 200여 명 임직원이 참가했다. 화합과 소통을 위한 단체 활동, 고객 만족 서비스 교육, 청렴 교육, 회계교육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특히, 체육과 관련된 법령을 제정하기 위한 ‘KSOC 아젠다 2020’ 설명회를 실시했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체육특기자 제도에 대한 설명회와 회원종목단체 선진화 평가 설명회도 준비되었다.
워크숍 참석한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은 특강을 통해 ‘KSOC 아젠다 2020‘의 체육 단체 재정자립과 체육인 일자리 확대를 위한 과제 실천에 대해 강조하였다. 또한 회원종목단체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 인사를 전하며, “이번 워크숍을 통하여 대한체육회와 회원종목단체가 더욱 화합하여 상호 발전하는 관계가 되었으면 좋겠다. 회원종목단체 직원 개인의 역량 또한 향상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