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백설 제공
CJ제일제당에서 백설 자연발효 식초 신제품인 ‘100% 자연발효 파인애플 식초’를 출시했다. 최근 자연발효 식초를 찾는 소비자가 증가함에 따라 프리미엄급 식초 시장 확대와 매출 증대를 꾀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국내 요리 식초 시장은 링크 아즈텍 기준으로 지난 2015년 약 587억 원에서 지난해 약 692억 원 규모를 기록하며 꾸준히 커지고 있다. 이 중 프리미엄 식초 군으로 분류되는 자연발효 식초 시장의 성장세는 더욱 가파르다.
그 요인 중 하나로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파인애플 식초’ 열풍을 꼽을 수 있다. 또 웰빙 트렌드에 맞춰 건강한 재료로 만든 프리미엄 식초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식초의 원료나 향, 맛과 같은 특성에 따라 식초를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도 배경이다.
이번에 출시한 백설 파인애플 식초는 주정과 인공첨가물을 사용하지 않고 과일만으로 발효한 천연발효 식초이다. 또 자연발효 식초 특성상 일반 식초에 들어 있지 않은 유기산, 미네랄, 비타민 B와 C 등 영양성분이 풍부하다고 전했다.
최효숙 CJ제일제당 백설 팀 부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각종 건강 프로그램과 온라인 상에서 파인애플 식초를 다루는 비중과 언급량이 증가하는 등 파인애플 식초 열풍이 지속하고 있다”라며 “CJ제일제당 발효기술을 기반으로 한 자연발효 식초를 앞세워 프리미엄 식초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