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CES
전미소비자기술협회(CTA)가 스포츠 비즈니스 혁신을 주제로 한 '2017 CES 아시아 컨퍼런스'에서 NBA차이나 최고경영자 데이비드 슈메이커(David Shoemaker)의 강연 세션이 새롭게 마련되었다고 오늘 발표했다.
CES 아시아 컨퍼런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화하는 스포츠 세계에서의 기술 활용 증가 및 관련 비즈니스 기회에 초점을 맞추어 강연할 예정이다. CTA가 소유 및 조직하고 상하이 인텍스 전시업체가 공동 조직하는 2017 CES 아시아는 중국 상하이에서 6월 7일부터 9일까지 개최된다.
카렌 춥카(Karen Chupka) CTA기업비즈니스전략 담당자는 “우리는 CES 아시아 컨퍼런스 프로그램에 NBA차이나의 데이비드 사장을 초청하여 글로벌 스포츠 시장에서 점점 증가하는 기술의 영향력에 대해 토론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 스포츠팬 경험에서 마케팅, 홍보, 프로 및 아마추어 선수의 훈련에 이르기까지 스포츠 전 분야에 걸쳐 파괴적인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는 스포츠와 관련 기술의 미래, 또 스포츠 업계에서 영향력을 발휘하는 기타 주요 요소들에 대한 슈메이커 사장의 강연을 고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스포츠 비즈니스 혁신: 스포츠 업계에서의 기술 파괴력’을 주제로 한 패널 세션은 케리 호텔(Kerry Hotel) 3층에서 개막일인 6월 7일 수요일 오전 11시 15분부터 진행된다. 슈메이커를 비롯하여 맨체스터 시티 축구클럽의 사업상 거래에 참여했던 데보라 메이(Deborah Mei) 등 스포츠 업게에 이름을 떨치는 경영자들이 패널로 참여한다.
패널들은 스포츠 업계 전대미문의 혁신 및 파괴적 변화에 관한 이야기와 함께 스포츠 업계 지형 변화로 창출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에 대하여 중점적으로 토론할 예정이다.
김나은 기자 (ne.kim@ggjil.com)
<저작권자(c) 개근질닷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 등록 2017-05-17 18: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