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인바디 제공
체성분 분석 기업 인바디의 ‘인바디 밴드’가 18일 현대홈쇼핑에 론칭될 예정이다. 인바디 밴드는 피트니스 밴드로 인바디 검사가 가능하다.
인바디 밴드는 인바디가 개발한 체성분 분석이 가능한 피트니스 밴드다. 병원이나 피트니스센터에서 할 수 있는 인바디 검사를 밴드만으로 가능하며, 활동량, 근육량, 체지방량, 체지방률 등의 체성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인바디 밴드로 체지방률과 근육량 목표를 설정하고 걸음 수, 활동 시간, 소모 칼로리, 활동 거리 등의 활동 데이터를 활용해 지속적으로 체성분을 관리할 수 있다. 인바디 밴드는 목표량에 비해 활동량이 부족할 경우 진동을 통해 알람을 제공한다. 알람으로 활동량을 늘리도록 사용자에게 동기 부여를 한다. 이외에 수면 패턴 분석 기능도 탑재되어 있다.
또한, 체성분 변화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싶다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변화와 운동 방법, 식단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검사 결과를 토대로 1:1 맞춤 상담 기능을 지원해 스스로 체성분 관리에 도움을 준다. 수면 분석 결과를 통해 깊은 수면인지 얕은 수면인지 등 수면 패턴을 알 수 있다.
인바디 측은 "인바디 밴드를 통해서 단순히 체중만 관리하는 것이 아니라 체지방 감소와 근육량의 증가, 올바른 영양 섭취와 적절한 운동습관 등 건강한 생활 패턴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적이다"며 "현대 홈쇼핑 론칭으로 보다 많은 사람들이 효과적으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