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대한체육회 제공
대한체육회는 오늘 오전 9시 태릉선수촌 챔피언 하우스에서 고객 만족 경영 실천을 위한 ‘고객 섬김 헌장 선포식’을 개최하였다.
대한체육회는 2016년 3월 이후 통합하면서, 고객 대상 범위가 전 국민으로 확대되었다. 이에 따라 '고객 섬김 헌장 선포식'을 통해 직원들의 고객 중심 경영 마인드를 제고 및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기획되었다. 이는 스포츠를 다루는 단체인 만큼 공정하고 투명한 직무수행을 통해 고객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통합 체육회로 새롭게 태어나고자 하는 다짐이라 전했다.
행사에는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을 비롯하여 체육회 소속 직원 230여 명과 대한체육회의 서비스를 받는 1차 고객인 회원종목단체, 시도체육회, 국가대표 선수 및 지도자 등 12명이 참석했다. 고객 섬김 헌장으로 대고객 서비스 마인드 제고, 공정성과 투명성 강화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 4개의 조항과 구체적인 서비스 행동지침에 대해 체육회 대표 4명이 선포하며 전 직원이 제창했다.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은 “이번 고객 섬김 헌장 선포식을 통해 전 직원이 고객 중심의 경영을 다시 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통합 대한체육회가 새롭게 태어난다는 각오로 주요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