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KSPO)의 한국스포츠개발원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국내 스포츠 산업 분야 기업의 인력수급을 위한 인턴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스포츠산업분야 기업체인 운동 및 경기 용품 제조, 스포츠 교육기관, 경기 및 오락 스포츠업 등 스포츠 산업 분야 기업체 중 필수조건을 만족한 기업에 한하여 신청 자격이 주어진다. 이번 사업은 기업의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고 경쟁력 제고를 위해 시행된다.
총 6개월 동안 지원되며 인턴채용 기업에 인턴 1명당 월 백만 원씩 보조금이 지원된다. 기업에서는 임금에 대한 부담을 덜어, 스포츠 산업에서 인력에 대한 불균형을 해소할 수 있다. 스포츠 종목별 협회 혹은 연합회에서는 6월에 시행될 '체육분야 인턴지원 사업'에 참여 가능하다.
필수 조건으로는 주 40시간 근무 가능하며 4대 보험 가입이 필수인 기업이다. 심사는 제출 서류와 사업 연관도, 현장 활용도, 정책 적합도 등 각 항목을 점수로 매겨 평가한다. 최종 60점 이상 획득 시 적합하다고 판정되지만, 고득점순으로 선정된다.
신청 기간은 4월 13일부터 25일 6시까지며, 잡스포이즈 스포츠산업 구인구직 매칭시스템에서 온라인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KSPO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