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개근질닷컴의 다양한 영상 콘텐츠 중에서 선수들에게 자극과 도움이 되는 영상에는 '선수 인터뷰'와 '모티베이션'이 있다. 선수 인터뷰 10월 6일 업로드, 각종 SNS 채널 약 24,400회 이상(홈페이지, 유투브, 네이버 블로그, 빙글 등)이며, 모티베이션 11월 21일 업로드 후 약 11,458회 이상이 플레이되었다. 이 영상의 주인공은 올해 아놀드 클래식 홍콩 오버롤로 IFBB PRO 자격을 획득한 김현진 선수다.
▲ 신흥 IFBB PRO 김현진 선수
김현진 선수는 생각지도 못한 놀라운 일이 일어나 올해의 목표를 다 이룬 해라고 2016년을 표현했다. IFBB PRO 자격은 보디빌더 누구나 탐내는 자격이기에 김현진 선수는 겸손한 마음으로 "제가 잘해서 이루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앞으로도 묵묵히 주어진 환경에서 최선을 다하겠다."며 전했다. 대회 후 김현진 선수 소속 짐은 어떤 반응일까? 바디스타짐 신운기 대표는 김현진 선수가 성장하는 모습을 오랫동안 지켜봤으며, 짐 소속 직원이 현재의 위치까지 올라왔기에 누구보다 기뻐하며 칭찬해 주셨다고 전했다. 신운기 대표 역시 전국체전 선수 출신이시기에 그 결과가 얼마나 값진 것인지 잘 알고 있어 김현진 선수의 성장을 더욱 공감한다.
김현진 선수는 비시즌기임에도 웨이트 트레이닝의 패턴은 똑같이 유지하는 대신 유산소 양을 줄이고, 탄수화물 섭취량을 늘려 근력과 근육량을 증가시키는 것에 초점을 맞춰 비시즌기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내년에는 첫 번째로 캐나다 밴쿠버 프로대회를 생각하고 있다. 순위에 대한 목표보다는 김현진이라는 선수를 프로 관계자들에게 각인하고 싶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김현진 선수는 김현진 선수와 같이 꿈을 키우는 사람들과 모든 이에게 한마디를 전했다. "꿈은 꾸는 자에게 이뤄진다. 목표설정을 하고 늘 믿음을 갖고 최선을 다한다면, 제 글을 보는 여러분들도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한계라고 그어 놓은 합리화에서 벗어나 뛰어넘으시길 바란다."며 본인이 겪은 바를 토대로 뼈있는 말을 전했다. 2017년의 김현진 선수 모습이 더욱 기대되는 바이다.
▲ 아놀드 클래식 홍콩 오버롤 당시 김현진 선수 (사진 제공 = 김현진 선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