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위로위로 홈

2020 미스터&미즈코리아 GRAND OPENING

등록일 2020.10.17 09:16 youtube instagram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공유하기


▲ 사진=권성운 기자

 

[개근질닷컴=SBS프리즘타워] 전국구 보디빌딩&피트니스인의 축제 ‘2020 SBS스포츠 미스터&미즈코리아’ 대회가 베일을 벗는다.

 

제72회 미스터&제15회 미즈코리아 선발대회가 서울 상암 SBS프리즘타워 3층에서 10월 17일부터 18일까지 양일간의 혈전에 들어간다. 계측은 16일에서 17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사)대한보디빌딩협회(이하 대보협)와 SBS 스포츠, (주)아시아 피트니스 프로모터(이하 AFP)가 공동 주최한다.

 

올해 미스터코리아 경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무관중으로 치러지며, 전 종목을 양일간 오전 10시부터 개근질닷컴 유튜브 채널로 시청할 수 있다. 일부 경기는 SBS스포츠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동시 송출된다.

 


▲ 사진=권성운 기자

 

코로나19가 종식되지 않은 만큼 완벽한 방역 체계로 무장한 올해 미스터&미즈코리아 대회는 이중, 삼중의 확인 절차를 거치고 있다.

 

우선 계측날 체온측정과 QR코드 인증은 기본. 이어 계측 당일 문진표 뿐만 아니라 최근 5일 내 건강 상태 및 체온과 동선 등을 필수적으로 작성하게 했다.

 

이외에도 대기 장소에서 선수간 대기 거리를 최소 1m 이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장소마다 스티커를 부착해 안내를 도왔다. 또한 계측 일정에 인원이 붐비지 않도록 최대한 분산 시켜 계측 일정을 1일 7시간 이상으로 잡아 감염 위험을 최소화시켰다.

 

실제 계측장엔 관계자 외 선수를 1명씩만 입장시켜 접촉을 최소화했다. 대한보디빌딩협회와 주최 측은 이를 위해 이른 새벽부터 계측 현장을 준비하고 관리 감독하며 안전하게 대회가 치러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 사진=권성운 기자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는 만큼 최고의 기량을 갖춘 선수들이 미스터&미즈코리아 타이틀을 놓고 경쟁을 펼치는 본 대회는, 전문 선수와 동호인 선수를 구분해 대규모로 치러진다.

 

대회 1일차는 잠시 후 오전 10시부터 동호인 선수들이 대회장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동호인 선수 종목은 남자 보디빌딩 일반부를 시작으로 여자 뷰티바디 1부·남자 뷰티바디 1부·비키니피트니스·여자 피지크·남자 피지크·여자 뷰티바디 2부·남자 뷰티바디 2부 순으로 예선부터 결선, 시상식이 차례대로 진행된다.

 

같은 날 오후에는 개회식 이후 1일차 전문 선수들의 경기가 본격적으로 펼쳐진다.

 

전문 선수 종목은 남자 보디빌딩 마스터즈·비키니피트니스·클래식피지크·보디피트니스·클래식보디빌딩·남자 피지크 경기가 진행된다.

 

다음날에도 전문 선수들 경기가 이어지며 남자 보디빌딩 학생부·클래식보디빌딩 학생부·보디빌딩 일반부·여자 피지크가 순서대로 치러지며, 대망의 미스터&미즈코리아 결정전으로 막을 내릴 예정이다.

 

대보협 장석호 회장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시국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해 준비해 온 모든 참가자들에게 감사함을 표한다”며 “보디빌딩인의 축제이자 역사적인 권위의 제72회 미스터&제15회 미즈코리아 선발대회를 충분히 즐기고 무사히 돌아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 사진=권성운 기자

 

올해 선수가 아닌 프로모터로 변신해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발 벗고 나선 AFP 임정섭 대표는 “힘든 시국에 대회를 준비하느라 고생한 대보협과 SBS스포츠 관계자분들에게 감사함을 전하고 싶다”며 “선수분들이 노력해 일궈낸 결과물을 마음껏 쏟아내고 갈 수 있는 무대를 마련하기 위해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 모두의 건승을 빈다”고 말했다.

 

실제 올해 미스터코리아 대회는 어느 때보다 화려하고 완성도 높은 무대를 위해 지원과 투자를 아끼지 않았다.

 

대보협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엘리트 대회가 대부분 취소된 만큼 코리아 대회 만큼은 화려하게 열고 싶어 열심히 준비했는데 관중들에게 직접 현장을 보이지 못해 안타깝다”며 “대신 생중계를 통해 이러한 부분에 대한 아쉬움을 해소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디빌딩인의 축제라 할 수 있는 미스터&미즈코리아 대회는 쟁쟁한 전국 각지의 실업팀 소속 선수들이 총집결한 가운데 치러진다.

 

특히 황진욱, 설기관, 류제형, 유인성, 송기석, 백재욱, 서교, 이준규, 이우형, 성태현 등의 국가대표 및 체전 메달리스트들이 대거 출전해 팬들의 기대감은 어느 때보다 높였다.

 

잠시 후 오전 10시부터 미스터&미즈코리아를 향한 혈전이 펼쳐질 예정이다.

 

권성운 (kwon.sw@foodnamoo.com) 기자 
<저작권자(c) 개근질닷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등록 2020-10-17 09:16:01 
권성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더보기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보디빌딩 연예 스포츠 건강

GGJ 유튜브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핫피플 더보기

커뮤니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