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대한산악연맹
[개근질닷컴] 제13회 고미영컵 전국 스포츠클라이밍 대회 및 2022년도 스포츠클라이밍 청소년 국가대표 선발전이 개최된다.
지난 25일 대한산악연맹은 오는 30일과 31일 양일 간 경북 문경 국제스포츠클라이밍경기장에서 제13회 고미영컵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 및 2022년도 스포츠클라이밍 청소년 국가대표 선발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한산악연맹이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남녀주니어 및 남녀 유스 A·B·C로 나뉘어져 리드경기(남녀주니어, 유스 A·B·C)와 스피드, 볼더링 경기(남녀주니어, 유스 A·B)로 진행된다.
▲ 사진=대한산악연맹
올해 13회째를 맞이한 고미영컵은 지난 2009년 낭가파르바트 등정 후 하산도중 불의의 사고로 숨진 여성 산악인 故고미영의 도전정신을 기리기 위해 시작됐다.
이번 대회는 네이버스포츠 및 대한산악연맹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전 경기를 생중계한다. 대회 첫 날인 30일에는 여자주니어, 유스 A·B·C 리드 경기와 스피드 경기 그리고 남자주니어, 유스 A·B·C 볼더링 및 스피드 경기가 진행된다. 31일에는 각각 여자 볼더링 경기와 남자 리드 경기가 펼쳐진다.
이번 대회에서 상위권을 기록한 선수들은 오는 8월 미국에서 열리는 세계유스선수권대회에 참가자격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