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양평군보디빌딩협회
[개근질닷컴] ‘2023 제1회 물맑은 양평 보디빌딩 & 피트니스 대회’가 오는 4월 2일 물맑은양평체육관에서 열린다.
양평군보디빌딩협회가 주관하고, 양평군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4월 2일 오전 9시 계측을 시작으로 10시 1부 경기가 진행된다. 이어 오후 1시 개회식과 함께 2부 경기가 이어질 예정이다.
종목은 ▲남자 19세 이하 보디빌딩(3체급) ▲마스터즈 보디빌딩(3체급) ▲여자 보디 피트니스(3체급) ▲남자 스포츠모델(1체급) ▲여자 레깅스 핏(1체급) ▲남자 19세 이하 피지크(2체급) ▲비키니(3체급) ▲남자 피지크(3체급) ▲남자 클래식 보디빌딩(3체급) ▲남자 클래식피지크(2체급) ▲남자 일반부 보디빌딩(8체급)으로 나뉘어 열린다.
대회 최고의 영예인 미스터 양평과 미즈 양평은 각각 체급과 관계없이 일반부 보디빌딩과 여자 보디 피트니스 최고 득점자에게 수여되며 그랑프리 트로피와 함께 부상이 주어진다.
이 외에도 ▲비키니 ▲남자 클래식보디빌딩 ▲남자 클래식피지크 ▲남자 피지크 종목에서 그랑프리를 선발한다.
또한, 전 종별 각 체급 1위부터 6위까지 상장과 메달이 주어지며 1위에서 3위까지는 트로피가 수여된다.
양평군보디빌딩협회 측은 "2023년 경기도에서 개최하는 첫 대회이자 양평군에서 여는 첫 보디빌딩 대회인 만큼 성심껏 준비하고 있다"며, "선수들의 많은 참가와 성원 부탁한다"고 전했다.
이어 "올해부터 보디빌딩이 전국체전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만큼 처음 출전하는 선수들에게 좋은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길목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대회 참가 신청은 오는 3월 31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보디빌딩협회 공식 네이버 채널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