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장배 스포츠모델 그랑프리 김다희 선수
지난 9월 10일, '2017 제14회 고양시장배 뷰티바디 및 보디빌딩 대회'(이하 고양시장배 대회)가 열렸다. 스포츠 모델 그랑프리는 -165cm 체급 김다희 선수가 기록했다.
김다희 선수는 비키니, 스포츠 모델 두 종목에 출전하여 스포츠 모델에서 우수한 모습을 보였다.
김다희 선수는 "첫 출전이라 기대하지 않고 경험을 쌓으러 갔다. 운 좋게 그랑프리 수상을 하게 되어 얼떨떨하면서도 이름이 불려 좋았다. 이번 대회를 위해 하루종일 붙어서 운동 지도해주시고 현실적인 조언도 하면서 도움 주신 스승님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다희 선수는 원래 의류 쪽에서 종사했다. 당시 몸매와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아 운동을 시작했다. 하면 할수록 어려운 운동에 더욱 매력을 느껴 선수로서 첫 발걸음을 뗐다. 김다희 선수는 "더 볼륨감 있는 몸을 만들고 싶었다. 어깨와 등이 도드라진 편이기에 스포츠 모델을 선택해서 좋은 결과가 있었다. 그나마 좋은 등이 도드라질 수 있도록 등 라인이 잘 보이는 옷을 선택했다."고 이번 우승 전략을 전했다.
또한, 처음 선수가 되면 가장 어려움을 겪는 부분이 포징이다. 김다희 선수는 코치를 통해 포징 코치를 연결받아 속성으로 연습했다. 주 1회씩 연습했지만, 실수가 잦아 아쉬웠다고 전했다.
김다희 선수는 "이번 고양시장배 대회를 시작으로 계속적으로 업그레이드된 몸을 만들며 대회준비를 계속하고 싶다. 운이 아닌 실력 있는 선수가 되고 싶다. 9월 30일 피트니스 스타 아마추어 리그를 앞두고 있어 고양시에서 받은 좋은 기운으로 더 화이팅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