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위로위로 홈
뉴스홈 > 커뮤니티 > 공지 > 상세보기
[10월 로드맵] 1~2주 차: 전국체전·ICN·서초·YMCA·안양
2019-09-27 17:42:19
조회 3439   추천 10

▲ 그래픽=권성운 기자

 
ㅣ개근질닷컴을 앱으로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ㅣ(다운로드 링크: 안드로이드 아이폰)
 
[개근질닷컴] 서늘한 가을이 성큼 다가온 10월에도 컴페티션(Competition)은 계속된다.

개근질닷컴은 10월 1~2주 차(1일부터 13일까지)에 현장 취재 대회를 소개한다.

먼저 10월 5일부터 6일까지 양일간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보디빌딩 경기가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성대한 막을 올린다.

보디빌딩 경기 종목은 남자 고등부와 일반부로 나뉘며 1일차(5일)에는 남자 고등부 밴텀급(65kg)과 일반부 밴텀급(65kg)·웰터급(75kg)·미들급(85kg)·헤비급(+90kg) 경기가 진행된다. 2일차(6일)에는 남자 고등부 웰터급(75kg)·헤비급(+75kg)과 일반부 플라이급(60kg)·라이트급(70kg)·라이트미들급(80kg)·라이트헤비급(90kg) 경기가 치러진다.

국내 최고 권위있는 대회 중 하나인 전국체전은 각 종목 학생·실업 선수에게 한 해 결실을 보고 미래를 내다볼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대회인만큼 그 어떤 무대보다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개근질닷컴은 무대 뒤 선수들의 땀방울, 입이 벌어지는 훌륭한 근질, 혼신을 다하는 포징, 가슴 뜨거운 경쟁, 승자와 패자의 눈물까지. 최고의 별들이 펼칠 전국체전의 뜨거운 순간들을 빠르게,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10월 6일에는 네스트호텔 바움홀에서 ‘2019 ICN KOREA GRAND PRIX가 개최된다. 

ICN 대회는 올 상반기 700명이란 최다 인원이 출전한 가운데 국내 최정상급 선수들이 대거 참가했다. 여기에 미국, 일본, 스페인 등 세계 각지의 선수들이 출전해 엄청난 흥행을 거둔 만큼 이번 하반기 대회도 많은 이들이 주목하고 있다.

이번 대회 종목은 남자 부문 비치바디·피트니스모델·피지크·클래식피지크·보디빌딩·스트리트스타·핏모델·트랜스포메이션·유니버시티, 여자 부문은 비키니·스포츠모델·피트니스모델·피규어·스트리트스타·비키니엔젤·바싱수트·핏모델·트렌스포메이션·유니버시티까지 다양한 종목으로 나뉘어 치러진다.

또한 본 대회가 생애 첫 대회인 선수들을 위한 퍼스트타이머와 3년 안에 3위 이내의 성적이 없는 이를 대상으로 한 노비스 종목도 별도로 진행될 예정이다.


▲ 그래픽=권성운 기자


10월 12일 더케이호텔 아트홀에선 ‘2019 제3회 서초구협회장배 보디빌딩대회가 열린다. 본 대회는 서초구 체육회가 주최하며, 서초구 보디빌딩협회가 주관한다. 본선은 오후 12시 30분부터 시작된다.

대회 종목은 남자 부문 일반부 보디빌딩·클래식피지크·피지크·스포츠모델, 여자 부문은 비키니·피지크·스포츠모델로 나뉘어 치열한 한 판 승부를 벌일 치른다.

올해 Mr.서초는 체급에 관계없이 남자 보디빌딩 일반부 최고 득점자에게 수여될예정이다.

서초구협회장배는 9월 30일까지 참가 접수를 받고 있으며, 출전 인원은 300명으로 선착순 자동 마감된다.

10월 13일에는 ‘2019 제49회 Mr. YMCA 선발대회가 경북 영주시 풍기읍 남원천변 인삼축제장에서 베일을 벗는다. 대한보디빌딩협회와 서울 YMCA가 주최하며, 경상북도보디빌딩협회와 영주시보디빌딩협회가 공동 주관한다. 계측은 오전 9시, 개회식은 오후 13시 30분부터다.

대회 종목은 남자 보디빌딩(일반부, 고등부, 마스터즈)·클래식보디빌딩·고등부 클래식보디빌딩·남녀 피지크·보디피트니스·비키니피트니스로 나뉘어 치러진다.

2019 Mr. YMCA 대상은 체급에 관계없이 남자 일반부 보디빌딩 최고 득점자에게 수여되며, 차기 YMCA 선발대회전까지 서울 YMCA 명예홍보대사로 위촉돼 활동하게 된다.

한편 이날 대회 종료 후 오후 5시부터는 세계선수권대회 최종선발전도 함께 치러질 예정이다.

같은날 13일 안양시청 대강당에선 ‘2019 제11회 안양시협회장배 보디빌딩 및 뷰티바디 선발대회가 화려한 막을 올린다. 본 대회는 안양시보디빌딩협회가 주최·주관하며, 안양시 체육회가 후원한다. 계측은 오전 8시부터 진행되며 개회식은 오후 13시부터다. 

대회 종목은 남자 보디빌딩(일반부, 학생부, 중년부)·남녀 뷰티바디(남자 피지크, 남녀 스포츠웨어, 여자 비키니, 여자 레깅스)로 나뉘어 진행된다.

제11회 미스터 안양은 체급에 관계없이 남자 일반부 보디빌딩 최고 득점자에게 수여되며, 대형 트로피가 주어진다.

본 대회 참가 접수는 10월 11일 오후 6시까지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개근질닷컴 홈페이지나 안양시보디빌딩협회 다음 카페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상 10월 1~2주 차에 열리는 전국체전·ICN·서초구·Mr. YMCA·안양시 대회 현장은 개근질닷컴 취재진이 생생하게 독자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권성운 기자(kwon.sw@foodnamoo.com)


 
추천
트위터로 보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