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위로위로 홈

[이태경의 Fit in] 스포츠 안전관리 교육 실시

등록일 2018.05.02 13:32 youtube instagram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공유하기
▲스포츠 마케터 / 뉴욕주립대 강사 이태경. 사진=이태경 이사 제공

최근 정부는 세월호사고와 제천스포츠센터 화재 등 각종 사고에 중요성을 느껴 초등학생 생존수영의무화와 안전교육에 만전을 기하고있다. 

그로인해 대림대학교의 스포츠지도과에서는 시대흐름을 반영하여 스포츠안전관리 과목을 신설하고 스포츠지도자들이 현장에서 사고예방과 동시에 사고시 즉각적인 상황조치를 위해 힘 쓰고 있다. 경찰청 소속의 외래교수와 뉴욕주립대 강사인 이태경 교수를 겸임교수로 임용하여 수준 높은 교육을 실현하고있다.

대림대학교 스포츠지도과. 사진=이태경 이사 제공
 
12주의 교육과정으로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을 통하여 스포츠안전관리사 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으며 대림대학교 스포츠지도과 학생들은 매 수업시간에 실전을 대비한 훈련을 하고있다. 이런 사례는 타기관에 우수사례로 많이 전파되고있다. 교육과정은 체육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응급상황시 대처요령과 심폐소생술, 심장충격기 사용법, 골절과 상황별 처지법 등을 다양하게 학습하고 있다. 
 
▲대림대학교 스포츠지도과 학생들이 심폐소생술을 지도 받고 있다. 사진=이태경 이사 제공
 
일반 체육시설, 기관, 현장에서도 시대흐름에 맞는 직원교육이 의무화 되고있는 시대이다. 안전한 대한민국이 되기 위해 일선현장에서 뛰는 구독자들에게도 필요성을 다시 제기하는 바이다.


이준영 (joonyoung.lee@ggjil.com) 기자 
<저작권자(c) 개근질닷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등록 2018-05-02 13:32:19 
이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더보기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보디빌딩 연예 스포츠 건강

GGJ 유튜브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핫피플 더보기

커뮤니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