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픽스타(PIXTA) 제공
픽스타(PIXTA)는 스톡이미지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저변을 넓히기 위해 국내 대표 사진 관련 커뮤니티들과 손잡고 본격적인 이벤트 진행에 나선다고 밝혔다.
픽스타는 국내에서 사진촬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다양한 관련 커뮤니티들이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가운데 대표 사진 커뮤니티들을 대상으로 스톡이미지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고, 사진을 통해 자신의 재능을 더욱 발휘할 수 있는 플랫폼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설명회와 스톡 집중 코스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그 배경을 설명했다.
지난 26일(화) 네이버 사진 분야 대표 커뮤니티인 ‘캐논 EOS 클럽(회원수 : 135,089명)’과 ‘소니클럽 (회원수 : 94,207명)’을 대상으로 합동 설명회를 가졌다. 픽스타는 두 커뮤니티들과 제휴를 맺고, 이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커뮤니티 맞춤형 이벤트 및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또 7월에는 ‘선명한 사진을 위한 DSLR 클럽(회원수 : 120,885명)’을 대상으로 스톡 집중코스 세미나를 3일에(3, 10, 17일) 걸쳐 진행한다. 이번 세미나는 스톡이미지에 대한 커뮤니티 회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크리에이터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픽스타는 국내 커뮤니티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와 세미나뿐만 아니라 사진에 관심있는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열어 스톡이미지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크리에이터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권순철 기자(sc.kwon@ggj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