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위로위로 홈

[소식] '인바디 챌린지 2017' 건강한 다이어트 대회 성황리에 마무리

등록일 2017.07.12 15:52 youtube instagram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공유하기

▲ 사진 제공 = 인바디

지난 1일, ㈜인바디가 주최한 기부 다이어트 대회 ‘인바디챌린지 2017(InBody Challenge 2017)’가 12주의 대장정을 마쳤다. ‘인바디챌린지 2017’은 인바디가 축적한 체성분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별 맞춤 다이어트 목표를 제시하고, 12주 동안 개인의 목표를 달성하는 대회다.

지난 4월, 약 1,000명의 참가자가 도전을 시작했다. 최종적으로 절반 이상의 참가자가 12주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완주했다. 성인 10명 중 7명이 1개월 이내 운동을 포기한다는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조사 결과를 참고하면, 절반 이상이 완주한 일은 성공적인 결과라 볼 수 있다. 명확한 목표 제시와 지속적 동기 부여가 건강한 다이어트에 긍정적인 도움이 된다는 것을 보여준 결과다.

행사를 기획한 인바디챌린지 측은 "다이어트는 단기간에 달성할 수 없기 때문에 장기간에 걸쳐 다이어트를 성공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목표 설정과 동기 부여가 중요하다."며, "이번 행사는 획일화된 체중 감량이 아닌 개개인의 체성분, 나이, 키 등에 따라 맞춤 목표를 설정함으로써 체지방은 줄이고 근육량은 늘리는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인바디는 12주간 참가자들에게 운동 체험 서비스, 식습관 개선 서비스, 다이어트 일기 공모전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다이어트 동기를 부여했다. 도전자들은 운동 체험 서비스를 통해 주짓수, 크로스핏, 클라이밍, 댄스 등 다양한 운동을 체험하며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찾아 다이어트를 지속해 나갔다.

또한 인바디의 전담 영양사가 도전자들의 식습관에 대해 파악하고 조언하는 ‘식습관 개선 서비스’도 제공됐으며 식단, 운동 사진을 공유하는 ‘다이어트 일기 공모전’ 이벤트는 SNS에서 6,000여 개의 콘텐츠가 게시되어 관심도가 높았다. 그 결과 참가자들은 인바디챌린지 2017을 통해 체지방량 1,192kg, 체중 총 1,484kg을 감량했다.

또한, 도전자들의 참가비 전액(3,000만 원)은 기부처를 정하고 투명하게 기부될 예정이다. 행사를 진행한 서포터즈는 물론 전문 상담사, 트레이너 등 전체 행사 지원 인력도 모두 재능 기부로 이루어졌다.

인바디챌린지 2017의 수익금 기부처와 대회 우승자는 14일 인바디 공식 SNS와 인바디 앱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1등부터 3등까지의 남·여 우승자에게는 총 7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며 목표 달성률, 행사 및 이벤트 참여율 등 점수를 합산하여 선정될 예정이다. 인바디는 매해 정기적으로 인바디챌린지를 개최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나은 기자 (ne.kim@ggjil.com)
<저작권자(c) 개근질닷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 등록 2017-07-12 15:52

 


 

 

 

김나은 (ne.kim@ggjil.com) 기자 
<저작권자(c) 개근질닷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등록 2017-07-12 15:52:40 
김나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더보기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보디빌딩 연예 스포츠 건강

GGJ 유튜브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핫피플 더보기

커뮤니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