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대한보디빌딩협회(이하 대보협)가 주최하는 '제69회 Mr. & 제12회 Ms. Korea 선발대회'가 다가오는 8월 26~27일,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에 위치한 호텔 난타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제16회 한 · 일 친선 보디빌딩 · 피트니스 경기대회도 같이 열린다.
이번 대회는 보디빌딩, 피트니스, 보디 피트니스, 비키니 피트니스, 피지크 (남·여), 클래식 보디빌딩, 단체전 결선 및 한·일 친선대회가 진행된다. 보디빌딩 및 피트니스 단체전에서는 시 · 도지부별로 4~8명의 선수가 출전 가능하다.
계측은 8월 26일에 진행되며, 당일 예선전이 치러진다. 27일에는 학생부와 마스터즈의 결선 및 시상 후에 개회식과 함께 타 종목 대회가 펼쳐진다. 전국대회인 만큼 종별 중복 신청이 불가능하며, 지난 Mr. 코리아 대상 수상자는 제외된다.
결선 경기는 체급별 상위 6명 선수를 대상으로 심사한다. 단, 학생부와 마스터즈 보디빌딩은 자유포즈 없이 규정포즈와 포즈 다운만으로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대회 일정이 바뀐 만큼 선수들에게도 준비 기간에 대해 변화가 있을 법하다. 더욱 자세한 대회 요강 확인을 통해 본인의 역량을 드러내는 것이 중요하다. 자세한 사항은 대보협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