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t in은 이태경 스포츠 마케터가 피트니스 센터 운영 노하우와 선수의 팁을 전수하는 취지로 기획 되었다. 이태경 마케터가 현장에서 들려주는 생생한 이야기를 전한다. <편집자 주>
오늘은 인천 계양구 작전동에 위치한 월드피트니스를 방문해 보았습니다. 이곳은 IFBB 프로인 정미현 선수 체육관으로 유명한 곳인데요. 월드피트니스 만의 노하우와 운영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윤일용 매니저(이하 윤): 안녕하세요. 저는 작전동 월드피트니스에서 매니저로 일하고 있는 윤일용입니다.
김병진 트레이너(이하 김): 안녕하세요. 저는 월드피트니스에서 오후 트레이너로 근무하고 있는 김병진입니다.
Q: 월드피트니스는 어떤 곳인가요?
윤: 저희 센터는 IFBB프로 선수인 정미현 대표님께서 2017년에 오픈한 센터로 넓은 프리웨이트 존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깔끔하고 세련된 기구들이 배치되어 주변 타 센터들과는 확연히 구분되는 시설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운동하기 좋게 잘 꾸며져 있으며 무엇보다 서비스와 청결을 기본으로 한 트레이닝 센터입니다.
▲ 월드피트니스. 사진=이태경 이사 제공
Q: 타 센터와의 경쟁에서 뒤처지지 않을 노하우가 있나요?
윤: 저는 친절, 청결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운동을 위한 장소이지만 사람이 머물렀다 가는 곳이니까요. 또한 회원님들과 소통을 위한 이벤트를 늘 계획하고 실행하고 있어요. 회원님들이 불편함 없이 직원들을 대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깨끗한 환경을 제공하여 운동하실 때 불쾌감을 느끼지 않는 센터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김: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아무리 좋은 실력이나 시설을 갖추고 있다고 해도 기본적인 인성이 먼저라고 생각해요. 항상 웃으며 밝은 모습으로 인사드리고 지도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분들을 세일즈 대상으로 생각하기보다는, 지인이라고 생각하며 성심성의껏 상담과 지도에 힘쓰고 있습니다.
Q: 앞으로의 계획이나 목표는 무엇인가요?
윤: 제가 월드피트니스에 매니저로 일하게 된 지 한 달이 조금 넘었네요. 당연히 전보다 발전된 센터로 변화시키는 것이 지금의 목표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홍보, 기획, 마케팅 능력을 키우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김: 우선은 매니저님을 잘 서포트 하여 월드피트니스 센터의 발전에 도움을 주는 것이 첫 번째 목표에요. 또한 트레이너로서의 역량을 키우고 홍보 및 마케팅 업무에도 참여하려 해요. 센터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업무 능력을 고루 갖춘 트레이너가 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입니다.
좋은 실력의 트레이너들과 시설이 좋은 헬스장은 넘쳐난다. 하지만 직원들이 끈끈한 마음으로 뭉쳐 같은 비전을 바라보는 센터는 얼마나 될까? 인성과 사람을 대하는 마음을 기본으로 생각하는 월드피트니스의 발전은 앞으로 계속될 것으로 생각한다. 다음 칼럼은 송도신도시의 제이스타짐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정리: 이준영 기자(joonyoung.lee@ggj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