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나바 코리아 인스타그램
[개근질닷컴] 2월 29일 코엑스에서 개최되기로 했었던 ‘SPOEX Amateur Classic in Seoul’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여파로 열리지 않는다.
나바 코리아 측은 2월 2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에 따라 SPOEX 박람회의 취소로 SPOEX 아마추어 클래식 대회 또한 취소가 결정되었습니다”고 밝혔다.
2020년 나바 코리아 첫 대회로 화제를 모았던 ‘SPOEX 아마추어 클래식’은 2월 27일부터 3월 1일까지 예정되었던 2020 SPOEX 스포츠레저박람회의 피트니스 부분 부속 행사로 진행 예정되었다.
하지만 2020 SPOEX 스포츠레저박람회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위험 방지를 위해 대회가 취소됨에 따라 ‘SPOEX 아마추어 클래식’도 공식 취소됐다.
해당 대회는 참가 접수 오픈 3일 만에 100명이 넘는 인원이 참가신청을 완료하는 등 선수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다. 아쉬움이 남은 선수들이 별도 개최에 대한 문의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나바 코리아는 공식 SNS을 통해 “대회 별도 개최에 대한 많은 선수분들의 요청에도 불구하고 대회 불개최를 선택하게 된 배경은 선수를 위해 대회를 개최하는 것이 반대로 선수 개인 건강을 위협할 수도 있는 상황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아주 적은 확률이라도 그것이 선수 건강과 관련한 부분이라 무리하게 진행할 수 없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라고 전했다.
한편 대회 참가비, 사진, 영상 등 결제한 내역은 홈페이지에서 취소 신청을 통해 환불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