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위로위로 홈

FDA 승인 코로나 진단 키트 기업 젠큐릭스 코스닥 상장

등록일 2020.06.25 15:35 youtube instagram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공유하기


사진=젠큐릭스

 

[개근질닷컴] 코로나19 진단키트의 미국 식품의약국(FDA) 긴급사용승인을 획득한 분전진단 전문 바이오 기업 젠큐릭스(대표 조상래)가 25일자로 코스닥에 상장했다.
 

젠큐릭스는 수년간 축적된 분자진단 기술을 바탕으로 2019년 기술성 평가에서 AA등급을 받았고 올해 코스닥 상장예비심사를 통과해 코스닥 입성에 성공했다.
 

특히 젠큐릭스는 24일 FDA에서 코로나19 진단키트(GenePro SARS-CoV-Test)의 긴급사용승인을 획득하기도 했다. 젠큐릭스의 코로나19 진단키트는 대량 검사가 가능한 점을 내세워 코로나19 확산세가 다시 커지고 있는 미국과 중남미를 중심으로 수출을 본격화할 것으로 보인다.

 

기존 진단 키트는 대부분 한 번에 96개까지 샘플을 검사할 수 있지만, 젠큐릭스의 진단 키트는 4배인 384개의 샘플을 한 번에 검사할 수 있다. 현재 일일 확진자 수가 200만명이 넘는 미국과 전국민의 4분의 1을 검사하는 방안을 추진 중인 브라질 등 중남미에서 수요가 많을 것으로 보고 있다.

젠큐릭스는 이미 미국 UCLA를 비롯해 캘리포니아, 뉴욕, 뉴저지, 플로리다, 유타 등 미국 내 진단 센터들에서 코로나19 진단키트의 성능 테스트를 진행하고 제품 성능을 확인했다.

젠큐릭스는 “이번 미국 FDA 긴급사용승인에 따라 미국을 포함해 수출이 급물살을 탈 것으로 예상된다”며 “올해 3월부터 코로나19 진단키트 생산 공정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대량 주문에도 무리없이 대응할 수 있다”고 밝혔다.

김대수 (ds.kim@foodnamoo.com) 기자 
<저작권자(c) 개근질닷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등록 2020-06-25 15:35:56 
김대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더보기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보디빌딩 연예 스포츠 건강

GGJ 유튜브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핫피플 더보기

커뮤니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