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위로위로 홈

K리그, 라리가와 손잡고 불법중계 근절 캠페인 실시

등록일 2021.03.12 16:34 youtube instagram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공유하기


▲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개근질닷컴] 프로축구 K리그가 스페인 프리메라리가(라리가)와 손잡고 불법 중계방송과 경기영상 무단 사용을 뿌리 뽑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올해부터 ‘K리그를 지켜주세요(Protect K League)’ 캠페인을 통해 불법 중계 근절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연맹은 2019년부터 K리그 중계방송에 저작권 고지를 포함하고 있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불법 중계 및 무단 영상 활용을 더욱 적극적으로 차단한다는 계획이다.

 

캠페인은 K리그와 스페인 라리가 중계 플랫폼 내에 국내외 시청자들의 인식 개선을 위한 메시지를 상시 노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해 12월 연맹이 스페인 라리가와 체결한 업무협약 분야 중 하나다.

 

라리가는 불법 중계 차단 프로그램 자체 개발 등 전문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타 리그와 협업을 통해 불법 중계 근절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오랜 기간 관련 사업을 진행해왔다.

 

연맹에 따르면 최근 국내외 사설 스트리밍 사이트를 통해 K리그 경기 중계방송이 무단으로 송출되는 사례가 자주 발생하고 있다.

 

연맹은 향후 캠페인 관련 영상을 제작하고, 라리가와 함께 캠페인 홍보를 지속할 예정이다.

 

연맹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장기적으로는 불법 중계 차단을 위한 기술 솔루션을 도입하고, 국내외 관련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타 프로스포츠 종목에서도 불법 중계와 경기영상 무단 사용이 근절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권성운 (kwon.sw@foodnamoo.com) 기자 
<저작권자(c) 개근질닷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등록 2021-03-12 16:34:45 
권성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더보기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보디빌딩 연예 스포츠 건강

GGJ 유튜브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핫피플 더보기

커뮤니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