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위로위로 홈

‘찰랑찰랑’ 머릿결 건강에 도움되는 식품은?

등록일 2021.04.01 15:45 youtube instagram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공유하기


▲ 사진=언스플래쉬 갈무리

 

[개근질닷컴] 볕이 따갑게 느껴지는 요즘, 걱정해야 하는 건 피부뿐만이 아니다. 강한 자외선에 노출되면 머리카락 역시 상하기 쉽다.

 

이와 관련해 미국 건강 포털 ‘웹 엠디’가 머릿결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식품을 정리했다.

 

1. 고구마

고구마에는 베타카로틴이 잔뜩 들어 있다. 몸에 들어오면 비타민 A로 전환되는 이 항산화 성분은 머리카락에 생기를 부여한다. 또 두피가 적절하게 피지를 생산하게끔 해서 머릿결이 부스스해지는 걸 막는다. 베타카로틴은 고구마 외에도 당근, 호박, 옥수수 등 노란색이나 주황색 채소에 풍부하다.

 

2. 계피

머리숱 때문에 걱정이라면 수정과나 카푸치노 같이 계피가 든 음료를 마시는 게 좋겠다. 계피는 혈액 순환을 촉진한다. 즉 모낭에 산소와 영양분이 충분히 공급되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3. 그릭 요거트

비타민 B5가 풍부해서 모발의 성장과 함께 두피의 혈액 순환을 돕는다. 머리카락이 빠지거나 가늘어지는 걸 막는 효과도 있다.

 

4. 시금치

머릿결이 푸석푸석하다면 시금치가 답이다. 시금치는 비타민 A의 보고. 게다가 철분, 베타카로틴, 엽산, 비타민 C가 풍부해서 머리카락에 윤기와 수분을 공급한다.

 

5. 고등어

오메가-3지방산은 몸을 질병으로부터 보호할 뿐더러 머리카락 역시 건강하게 지켜준다. 반짝이는 머릿결을 원한다면 고등어를 비롯해 연어, 정어리, 대구, 참치 같은 등 푸른 생선을 챙겨 먹을 것.

 

6. 계란

두발과 관련해서는 노른자가 중요하다. 계란 노른자에는 머리카락의 성장을 돕는 비타민 B 복합체가 잔뜩 들었다. 비오틴이라고 불리는 이 성분은 부족할 경우, 탈모를 부를 수 있다.

 

권성운 (kwon.sw@foodnamoo.com) 기자 
<저작권자(c) 개근질닷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등록 2021-04-01 15:45:29 
권성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더보기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보디빌딩 연예 스포츠 건강

GGJ 유튜브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핫피플 더보기

커뮤니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