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위로위로 홈

양현종, 드디어 MLB 콜업..등번호 36번

등록일 2021.04.27 10:04 youtube instagram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공유하기


사진=텍사스 레인저스 공식 SNS

 

[개근질닷컴] 양현종(33·텍사스 레인저스)의 도전이 드디어 결실을 맺었다. 마침내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에 콜업됐다. 등번호는 36번.

텍사스 레인저스는 27일(한국시간) 글로브 라이프 필드에서 로스앤젤레스 에인절스와 의 홈경기를 앞두고 선수단 로스터 변화를 발표했다.

 

대체 훈련지에 있던 좌완 투수 양현종과 메이저리그 계약을 맺고, 외야수 레오디 타베라스를 대체 훈련지로 보냈다.

 

KIA 타이거즈에서 오랫동안 에이스로 활약했던 양현종은 지난 2월 메이저리그 콜업시 계약이 확대되는 스플릿 계약을 맺었다.

 

보장된 신분이 아닌 상태에서 시작한 도전. 스프링캠프를 무사히 완주한 양현종은 텍사스의 원정 택시 스쿼드에 모두 포함되며 콜업이 점쳐졌다.

 

사실상 콜업 1순위 후보였는데, 시즌 초 곧바로 기회를 잡았다. 양현종의 등번호는 36번이다. 스프링캠프와 시범경기에선 68번을 달았다.

 

신인시절 포함 양현종이 처음 달게 된 번호다. KIA에서 데뷔하던 당시 37번을 썼던 양현종은 이후 54번으로 바꾼 이후 줄곧 54번을 썼다.

 

양현종의 보직은 우선 좌완 구원 투수가 될 것으로 보인다. 텍사스는 기존에 총 4명의 좌완투수가 불펜에서 뛰었다.

김원익 (one.2@foodnamoo.com) 기자 
<저작권자(c) 개근질닷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등록 2021-04-27 10:04:18 
김원익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더보기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보디빌딩 연예 스포츠 건강

GGJ 유튜브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핫피플 더보기

커뮤니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