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위로위로 홈

복부팽만 불러오는 뜻밖의 식품

등록일 2021.05.11 17:32 youtube instagram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공유하기


▲ 사진=언스플래쉬 갈무리

 

[개근질닷컴] 과식하지도 않았고, 샐러드 등 채소 위주의 식사를 했는데도 복부 팽만이 발생하기도 한다.

 

이와 관련해 ‘위민스 헬스’가 소개한 배를 빵빵하게 만드는 의외의 식품을 알아본다.

 

1. 탄산수

설탕이 든 탄산음료를 마시면 복부 팽만이 일어난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많다. 그러나 설탕이 없는 탄산수도 마찬가지다. 물속에 녹아있던 탄산이 배를 부풀어 오르게 한다.

 

2. 팝콘

팝콘은 다이어트 스낵으로 꼽힌다. 큰 컵 한 개 분량이 고작 빵 한 조각 정도의 탄수화물을 함유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뻥튀기 된 부피가 문제다. 일시적으로 배를 볼록하게 만들 수 있다.

 

3. 무설탕 껌

작은 껌 한 조각이 어떻게 복부 팽만을 초래할까. 당 알코올(sugar alcohols) 때문이다. 단맛은 있으나 열량이 설탕보다 현저히 낮으므로 다이어트용 인공감미료로 쓰인다. 당 알코올은 소화가 잘 안되며, 소화기관에서 박테리아를 만났을 때 가스를 만들어 배를 빵빵하게 만든다.

 

4. 커피

우유나 크림을 얹지 않은 블랙커피 역시 복부 팽만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산성이라서 그렇다. 위가 예민한 사람에게 커피는 속을 불편하게 하고 금방 가스를 만든다. 여기에 인공감미료까지 넣으면 상황은 악화된다.

 

5. 콩

콩은 환상적인 단백질 공급원이지만, 가스가 차고 속이 더부룩해질 수 있다. 녹색 채소, 생강, 해초 등을 곁들이면 소화가 쉬워진다.

 

6. 우유

유제품에 알레르기가 있거나 잘 소화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아몬드나 코코넛 밀크를 대용품으로 고르는 편이 좋다.

 

7. 맥주

곡물의 렉틴 단백질에 민감한 사람은 맥주를 마시면 복부 팽만뿐만 아니라 염증 반응이 일어날 수도 있다.

 

권성운 (kwon.sw@foodnamoo.com) 기자 
<저작권자(c) 개근질닷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등록 2021-05-11 17:32:16 
권성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더보기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보디빌딩 연예 스포츠 건강

GGJ 유튜브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핫피플 더보기

커뮤니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