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위로위로 홈

머리카락·손톱 건강에 좋은 식품 TOP5

등록일 2021.06.02 16:56 youtube instagram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공유하기


▲ 사진=언스플래쉬 갈무리

 

[개근질닷컴] 손톱과 머리카락의 굵기 및 강도는 유전적으로 결정되는 부분이 크지만 후천적으로 무엇을 먹느냐에 따라 판가름 나기도 한다.

 

이와 관련해 영국 ‘데일리 메일’이 빛나는 머릿결, 탄탄한 손톱을 갖고 싶다면 챙겨 먹어야 할 식품을 정리했다.

 

1. 콩

머리카락은 대부분 케라틴이라는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어, 단백질 섭취가 부족하면 머리카락이 얇아지고 빠지기도 한다. 손톱이 깨지고 갈라지는 것도 같은 이유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선 생선, 소고기, 돼지고기, 우유, 치즈, 계란처럼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챙겨 먹는 게 좋다. 특히 식물성 식품 중에는 콩 종류가 도움이 된다. 단백질이 성분의 36%를 차지하기 때문이다.

 

2. 물

우리 몸의 60~70%를 차지하는 물이 있어야 모든 세포와 조직이 제대로 돌아간다. 물은 독소와 폐기물을 배출하는 데에도 필수적이다. 혈액 순환을 돕고 손톱에 윤기를 주며 모낭과 두피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도 물의 역할이다. 날이 점점 더워지는 만큼 적어도 하루 6~8잔의 물을 마시는 것이 머릿결과 손톱 건강에 좋다.

 

 

3. 멸치

철분은 혈액 순환을 돕는다. 즉 철분이 부족하면 필요한 양분이 손톱과 모발까지 전달되지 않는다. 철분이 풍부한 멸치 혹은 붉은 살코기, 달걀, 견과류 등을 섭취하면 손톱이 약해지고 머릿결이 건조해지는 걸 막을 수 있다.

 

4. 버섯

버섯에는 아연이 풍부하다. 아연은 신진 대사를 돕고 단백질 합성에 관여한다. 즉 단백질을 주성분으로 하는 손톱과 모발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아연이 풍부한 대표적 식품은 굴이 있으며, 식물성 식품 중에는 버섯 외에도 시금치, 브로콜리, 케일, 그리고 마늘 등에 많이 들어 있다.

 

5. 고등어

고등어에는 ‘건강한’ 기름, 오메가-3가 풍부하다. 오메가-3는 두피의 염증을 막고 모낭에 영양을 공급해 모발이 튼튼하게 자라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또한 등 푸른 생선에는 비타민 B군이 풍부해서 손톱을 단단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권성운 (kwon.sw@foodnamoo.com) 기자 
<저작권자(c) 개근질닷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등록 2021-06-02 16:56:36 
권성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더보기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보디빌딩 연예 스포츠 건강

GGJ 유튜브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핫피플 더보기

커뮤니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