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언스플래쉬 갈무리
[개근질닷컴] 체력을 기르는 데에는 운동뿐만 아니라 각종 영양소가 함유된 음식 섭취 또한 중요하다. 이와 관련해 ‘푸드엔디티브이닷컴’이 소개한 체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을 알아본다.
1. 생선
오메가-3 지방산은 몸과 뇌가 최적의 기능을 발휘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지방산이 부족하면 보통 만성피로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 오메가-3 지방산의 3가지 유형 중 EPA와 DHA는 주로 생선, 특히 연어나 참치와 같은 지방성 어류에서 발견된다. 또 이런 생선에는 단백질과 비타민D도 풍부하다.
2. 녹색 잎채소
체력이 떨어지는 것은 철분 결핍 증상의 하나로 나타날 수 있다. 철분과 섬유질로 채워진 녹색 잎채소들은 혈액과 산소의 적절한 순환을 돕기 위해 적혈구 수를 증가시킨다. 특히 시금치와 같은 채소는 단기간에 에너지를 방출시켜 체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3. 현미
현미에 풍부한 복합탄수화물은 에너지를 혈액으로 천천히 방출시켜 하루 종일 최적의 에너지 수준을 유지하게 한다. 또한 섬유질과 비타민B 복합체도 들어있으며,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켜 힘든 하루를 헤쳐 나갈 수 있는 에너지를 제공한다.
4. 달걀
달걀에는 근육과 신체조직의 성장과 회복을 위해 필수적인 영양소와 체력을 만드는데 필요한 단백질이 들어있다. 달걀은 지구상에서 가장 좋은 단백질 공급원으로 꼽힌다.
5. 바나나
바나나는 운동하기 전 최고의 간식거리로 꼽힌다. 칼륨과 복합탄수화물, 섬유질이 풍부한 바나나는 에너지 증강 효과를 주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6. 아몬드
아몬드는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체력을 향상시킨다. 특히 건강한 지방이 가득한 아몬드 한 움큼이 뇌와 뼈를 튼튼하게 유지할 뿐만 아니라 체중 감량을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