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WNBF KOREA
[개근질닷컴] WNBF 하반기 대회가 신라의 왕경(王京) 경주에서 개최된다.
WNBF KOREA는 “제6회 WNBF KOREA 대회가 10월 2일 경주에서 막을 올린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5월 시즌 첫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친 WNBF는 이번 하반기 대회에선 11월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2021 WNBF 월드챔피언십’ 참가 선수도 선발한다.
WNBF는 “월드 프로전 사전심사는 기존 프로 자격이 있는 선수만 참가 가능하다”며 “또 가장 뛰어난 한 명을 선발해 라스베이거스로 가는 항공권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사전심사에 참가하지 않고 개인 출전 시에는 프로 자격이 박탈되니, 선수분들은 유의하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번 대회 종목은 남자 부문 보디빌딩·피지크·스포츠모델, 여자 부문은 스포츠 모델·피규어·비키니 등으로 나뉘어 치러질 예정이다.
약물을 사용하지 않는 보디빌딩과 피트니스를 지향하는 선수들을 위한 WNBF대회는 WADA 방식에 의한 소변검사(Urine Test)로 도핑 검사를 진행한다.
또한 가장 엄격한 ‘폴리그라프(거짓말탐지)’ 검사를 진행해 약물 투여에 대한 엄격한 신청 기준으로 내추럴 선수끼리의 공정한 경쟁을 주도할 예정이다.
만약 폴리그래프나 소변검사를 통과하지 못한 경우, 10년 동안 회원 유지 및 선수 권한이 중지된다.
이날 WNBF PRO 카드는 한 체급당 8명 이상의 선수들이 출전하였을 경우, 1명의 선수에게 PRO자격이 부여된다.
한편, WNBF는 1990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32년간 전 세계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약물을 사용하지 않는 내추럴 보디빌딩을 지향하는 단체다.
▲ 사진=WNBF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