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위로위로 홈

추석 연휴 국립묘지 참배 금지…“코로나19 확산 방지”

등록일 2021.09.08 16:21 youtube instagram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공유하기


▲ 사진=국가보훈처 제공

 

[개근질닷컴] 국가보훈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추석 연휴인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국립묘지 운영을 일시적으로 중단한다고 8일 밝혔다.

 

대상은 현충원(서울·대전), 호국원(영천·임실·이천·산청·괴산), 민주묘지(3·15/4·19/5·18), 신암선열공원 등 11곳이다.

 

추석 연휴 기간 해당 국립묘지의 야외 묘역과 봉안당, 위패봉안소 출입이 통제되고 제례실, 참배객 대기실, 휴게실, 식당 등 실내 편의시설과 셔틀버스 운행이 중단된다.

 

다만 야외 묘역의 현장 참배는 안장자의 기일 등 불가피한 경우에 한 해 사전예약을 받아 제한적으로 허용된다. 안장 업무도 정상적으로 운영된다.

 

한편, 연휴 기간 현장 참배를 못 하는 유족들을 위해 ‘온라인 참배 서비스’가 확대 시행된다.

 

15일부터 ‘온라인 차례상’ 서비스를 제공하고 17일까지 전화로 신청하면 국립묘지 의전단이 국가유공자에게 헌화와 참배하는 사진을 찍어 전송해주는 ‘헌화·참배 전송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각 국립묘지 누리집에서는 ‘사이버 추모관’을 운영해 ‘사이버 참배’와 ‘추모의 글쓰기’를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각 국립묘지 누리집이나 전화로 확인하면 된다.

 

권성운 (kwon.sw@foodnamoo.com) 기자 
<저작권자(c) 개근질닷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등록 2021-09-08 16:21:24 
권성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더보기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보디빌딩 연예 스포츠 건강

GGJ 유튜브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핫피플 더보기

커뮤니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