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인천광역시보디빌딩협회
[개근질닷컴] 인천광역시보디빌딩협회(IBBF)가 이달 말에 이어 내달 첫째 주까지 2주 연속 대회를 개최한다.
IBBF는 이달 27일과 12월 4일 ‘2021 제17회 전국 크리스챤 보디빌딩&피트니스 선발대회’와 ‘2021 제5회 인천광역시 중구청장배 보디빌딩&피트니스대회’를 연다고 밝혔다.
올해 IBBF는 지난 7월 18일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에도 불구하고 ‘2021 제39회 미스터&미즈 인천선발대회 겸 피트니스선수권’을 취소나 연기 없이 장소 변경 후(강화군) 예정된 날짜에 진행한 바 있다.
먼저 이달 27일에 치러지는 크리스챤 보디빌딩 대회는 강화군에 위치한 고인돌 체육관에서 열린다.
대회 종목은 보디빌딩(일반부·학생부·마스터즈), 남녀 스포츠모델, 비키니피트니스, 남자 어슬레틱 피지크, 여자 피지크, 피트니스 커플로 나뉘어 치러진다.
피트니스 커플 종목은 남녀 커플 2인이 참가해 자유포즈로 겨루는 방식이다.
미스터 크리스챤은 체급에 관계없이 보디빌딩 일반부 최고 득점자에게, 미즈 크리스챤은 여자 피지크·비키니·스포츠모델 선수들 중 한 명에게 주어진다. 남자 스포츠모델과 어슬레틱 피지크 참가자 중에서 피트니스 오버롤 1명을 선발한다.
대회 참가자격은 각 시·도 협회의 추천 및 헬스클럽의 추천을 받고, 출전자격 규정에 이상이 없으면 가능하다.
크리스챤 보디빌딩 대회 종료 후 일주일 뒤에는 인천중구농협 4층 대강당에서 중구청장배가 막을 올린다.
대회 종목은 보디빌딩(일반부·마스터즈), 남녀 스포츠모델, 비키니피트니스, 남자 어슬래틱 피지크, 여자 피지크로 나뉘어 진행된다.
미스터&미즈 중구, 남자 피트니스 오버롤 선정 방법은 크리스챤 대회와 동일하다.
한편, 크리스챤과 중구청장배는 모두 무관중·무서포터로 열린다. 가족, 감독, 코치 등 일체 입장이 불가하며 선수만 입장이 가능하다.
또 각 대회 참가를 위해서는 3일전에 코로나19 사전검사(PCR)를 받은 후 음성 확인서를 제출해야만 출전이 가능하다. 사전검사는 백신 1·2차 접종 여부와는 관계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