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은 닭가슴살 브랜드 ‘맛있닭’이 누적판매 51,000,000팩을 돌파했다. 사진=푸드나무
[개근질닷컴] 닭가슴살 브랜드 ‘맛있닭’이 누적 판매 ‘5,100만 팩’을 달성했다.
5,100만 팩이라는 수치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한 번쯤 맛있닭 닭가슴살을 먹어봤을 만한 놀라운 수치이다.
맛있닭이 이와 같은 판매 성과를 보이며 국민 닭가슴살의 자리를 차지하게 된 비결은 뭘까?
맛있닭 관계자는 놀라운 판매량의 비결을 ‘고객 맞춤’으로 설명했다.
닭가슴살이 ‘퍽퍽함’과 ‘맛없음’의 대명사였던 시절. 맛있닭은 ‘맛있닭 닭가슴살 스테이크’를 필두로 시장에 등장, 강렬한 충격을 줬다.
단순히 운동 후 단백질을 보충하기 위해 먹었던 닭가슴살을 소비자들의 ‘맛있게 먹고 싶다’라는 니즈(Needs)를 충족시키며 영양과 맛까지 잡은 모습으로 시장에 선보인 것이다.
이젠 간편성까지 훨씬 더 보강했다. 맛있닭의 닭가슴살 스테이크, 스팀 닭가슴살, 닭가슴살 소시지 등 먹기 편하고 영양소까지 고루 갖춘 제품들은 간편하고 건강한 식품의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며 놀라운 결과를 가져왔다.
맛있닭의 이러한 고객 맞춤 전략은 최근에 출시된 신제품에서도 드러난다.
지난해 출시된 닭가슴살 만두, 탕수육, 피자, 브리또를 필두로 지난달 출시된 닭가슴살 핫도그, 야채피자까지 다이어트 때문에 쉽게 손대지 못하는 음식들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제품’으로 탈바꿈해 출시했다.
신제품들은 닭가슴살을 비롯해 타피오카 전분, 통밀, 감자 전분 등 식품의 특성과 잘 어우러지는 재료들을 활용해 기존 제품 대비 칼로리를 대폭 낮추고 맛은 훌륭하게 잡아냈다.
맛있닭 관계자는 “5,100만 팩 판매 성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꾸준한 제품 개발과 상품의 질 유지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맛있닭 제품 구매는 닭가슴살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과 맛있닭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권성운 기자(kwon.sw@foodnam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