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성남시보디빌딩협회
[개근질닷컴] ‘2022 제22회 성남시협회장배 보디빌딩 대회(이하 성남시협회장배 대회)’가 오는 10월 23일 성남종합스포츠센터 내 다목적체육관에서 열린다.
성남시보디빌딩협회가 주최 및 주관하고, 성남시와 성남시체육회과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23일 오전 9시 1부 계측을 시작으로 11시 1부 경기가 진행된다. 이어 오후 1시 30분 개회식과 함께 2부 경기가 이어질 예정이다.
종목은 △남자 19세 이하 보디빌딩(2체급) △마스터즈 보디빌딩(1체급) △여자 피지크(2체급) △남자 피지크(4체급) △여자 비키니 피트니스(2체급) △남자 스포츠모델(4체급) △여자 레깅스 핏 모델(2체급) △남자 일반부 보디빌딩(7체급) △남자 클래식 보디빌딩(5체급)으로 나뉘어 열린다.
대회 최고 영예인 대상은 체급에 관계없이 남자 일반부 보디빌딩 최고 득점자에게 수여되며, 그랑프리에게는 트로피와 함께 성남시보디빌딩협회 명예홍보대사 자격이 주어진다. 더불어 근육상과 포즈상은 각각 체급에 관계없이 남자 일반부 보디빌딩 출전자 가운데 득점 2위와 3위에게 수여된다.
이 외에도 ▲클래식보디빌딩 ▲남자 스포츠모델 ▲남자 피지크 ▲여자 비키니 ▲여자 레깅스핏에서도 그랑프리를 선발한다.
또한, 전 종별 각 체급 1위에서 3위까지 트로피가 주어지며, 1위부터 6위까지는 상장과 메달이 수여된다.
성남시보디빌딩협회 측은 "대회 준비에 있어 많은 어려움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선수와의 약소을 지키기 위해 대회를 꼭 개최할 예정"이라면서 "35년에 이르는 역사와 전통의 성남시보디빌딩협회가 주최하는 대회인 만큼 공정한 심사에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이어 "선수가 심사에 불만을 제기하면 되도록 모두 검토하고, 조금이라도 이상이 있다면 재경기를 치룰 생각"이라면서 "현재 대회 신청 메일 장애로 수신이 안되는 상황이다. 신청시 문의 꼭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대회 참가신청은 오는 21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성남시보디빌딩협회 측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