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위로위로 홈

‘2022 IFBB 세계피트니스대회 및 IFBB 남자월드컵’, 화려한 막 올렸다!

등록일 2022.10.20 11:50 youtube instagram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공유하기


▲ 사진=대한보디빌딩협회

 

[개근질닷컴] ‘2022 IFBB 세계피트니스대회 및 IFBB 남자월드컵’이 화려한 막을 올렸다.

 

지난 19일 경상북도 영주시 영주국민체육센터에서 ‘2022 IFBB 세계피트니스대회 및 IFBB 남자월드컵(이라 세계피트니스대회)’ 개막식이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는 전 세계 30여 개 국가에서 600여 명의 선수와 관계자가 참가한 가운데, 이날 계측을 마친 뒤 20일부터 사흘 동안 본대회가 치러질 예정이다.

 

특히 전시상황에서 출전을 결정한 우크라이나 선수단 25명(선수 19명·관계자 6명)의 소식이 전해지면서 더욱 뜨거운 관심이 쏠리고 있다.  

 

개막식에는 국가대표 선수단을 비롯해 박남서 영주시장, 라파엘 산토야 IFBB회장, 송석영 조직위원장 등 내외빈과 약 2천여명의 영주시민이 참석했다.

 

라파엘 산토야 세계 피트니스 연맹(IFBB) 회장은 "영주는 고향 같은 느낌을 주는 사랑스런 도시”라면서 "피트니스는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개인의 건강과 사회의 활력을 넘치게 하는 스포츠다. 이번 대회를 통해 세계인에게 건강과 행복을 전달하는 가교역할을 수행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사진=대한보디빌딩협회

 

또한, 송석영 조직위원장은 “무대에 올라서는 짧은 시간을 위해 우리는 같은 곳을 바라보며 자신과의 싸움을 이겨내고 지금 이 자리에 섰다”면서 “선수단 여러분의 뼈와 살을 깎는 인고의 노력을 생각하면 존경스럽다. 이번 대회에서 노력한 만큼의 결과를 얻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더불어 “우리는 승패를 목적하지 않으며, 운동으로써 행복을 느끼고 살아가는 진정한 스포츠맨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면서 “이번 대회를 통해 친절과 사랑이 넘치는 대한민국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세계인의 이목이 쏠리고 세계피트니스대회는 19일 개막식 및 계측을 시작으로, 20일에서 22일 3일간 각 종목별 경기과 시상식이 치러질 예정이다.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는 세계피트니스선수권대회 10명과 남자월드컵 18명으로, 총 28명의 선수가 출전을 앞두고 있다.

 

<다음은 송석영 조직위원장의 개회사 전문>

 

안녕하십니까 저는 본 대회 조직위워장 송석영입니다.

 

오천년 문화의 숨결이 살아있는 이곳, 대한민국 영주에서 ‘2022 IFBB 세계피트니스대회 및 IFBB 남자월드컵’에 참여하는 각국 대표단과 대회 조직위원회, 모든 관계자분들 환영합니다. 특히 뜻하지 않는 전쟁으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우크라이나 선수단분들께 응원과 따뜻한 격려의 인사를 드리며, 하루 빨리 평화와 안정을 찾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라파엘 산토야 세계 피트니스 연맹 회장님을 비롯한 IFBB 임원분들과 바쁘신 가운데 참석해주신 귀빈분들께 대단히 감사합니다.

 

먼저 아름다운 소백산이 있는 이곳 영주에서는 원래 세계 유일의 축제로 만들어지는 풍기인삼 엑스포와 이례적으로 세계 피트니스 선수권대회를 영주에 유치하여 두개의 행사가 동시에 치러집니다. 본대회를 준비했던 조직위원장으로서 대회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주신 많은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사랑하는 선수단 여러분, 우리는 서로 다른 문화, 서로 다른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 이 순간만은 우리는 하나입니다. 무대에 올라서는 짧은 시간을 위해 우리는 같은 곳을 바라보며 자신과의 싸움을 이겨내고 지금 이 자리에 섰습니다. 선수단 여러분의 뼈와 살을 깎는 인고의 노력을 생각하면 존경스럽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이번 대회에서 노력한 만큼의 결과를 얻으시기를 바랍니다. 그러나 우리는 적어도 승패를 목적하지 않으며, 운동으로써 행복을 느끼고 살아가는 진정한 스포츠맨임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앞으로도 우리에게는 많은 대회가 준비되어 있고, 우리는 항상 만나고 경쟁하며 교류하는 친구입니다. 모쪼록 이번대회를 통해 친절과 사랑이 넘치는 대한민국을 경험하면서 아름다운 이곳 영주를 느껴보십시오. 그리고 세계문화유산인 소수서원과 부석사가 있는 이곳 영주를 즐겨보십시오. 비록 작은 지역이지만 이곳 영주에 머무는 동안 한국 문화와 한국음식은 물론, 좋은 친구들과 함께 많은 추억을 가지고 떠나는 소중한 시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무엇보다 이번 대회기간동안 여러분들의 건강과 승리를 기원합니다. 여러분 모두를 위해 파이팅을 외쳐보겠습니다. 2022 IFBB 세계피트니스대회 및 IFBB 남자월드컵 대회 파이팅! 참가한 선수분들의 승리를 위해 파이팅! 본대회를 위해 많은 노력을 주신 영주시와 조직위원회를 위해 파이팅!

 

장희주 (jhj.sh16@foodnamoo.com) 기자 
<저작권자(c) 개근질닷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등록 2022-10-20 11:50:07 
장희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더보기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보디빌딩 연예 스포츠 건강

GGJ 유튜브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핫피플 더보기

커뮤니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