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근질닷컴] 김효정이 올해 첫 IFBB 프로대회 우승을 차지하며 새로운 비키니퀸의 탄생을 알렸다.
▲사진=김효정 제공
지난 15일, 경기도 파주시 엠파이브 방송센터에서 ‘2023 AGP 프로 비키니’ 대회가 열렸다. IFBB 프로 코리아가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IFBB프로 자격을 갖춘 선수만 참가할 수 있다.
IFBB(국제보디빌딩연맹)는 국제 보디빌딩·피트니스 단체로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보디빌딩 대회인 미스터 올림피아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날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김효정에겐 2023 올림피아 출전 자격이 주어졌다. 경기 결과는 아래와 같다.
1. 김효정
2. Xu Chanyu
3. 배수현
4. 김은정
이번 대회는 김효정의 IFBB 프로대회 세 번째 도전 무대였다. 이날 대회에서 김효정은 특유의 포징과 뛰어난 컨디셔닝으로 베테랑다운 무대를 선보였으며, 지난 무대에 비해 더욱 뛰어난 볼륨과 보디밸런스를 자랑했다.
김효정은 개근질닷컴과의 인터뷰에서 “국내에서 IFBB프로 카드를 획득할 수 없을 때부터 외국을 돌아다니며 올림피아 무대를 오랫동안 꿈꿨다. IFBB 프로 대회 첫 우승과 함께 올림피아 무대 데뷔를 할 수 있게 되어 너무 행복하다”며 우승 소감을 전했다.
한편, 다음 IFBB 프로대회인 ‘2023 AGP 프로 클래식 피지크’는 오는 5월 6일(토) 서울 에스플렉스 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