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근질닷컴] 이승철이 2023 캘리포니아 프로 대회에 출전해 IFBB 프로로서의 행보를 이어갔다.
▲사진= NPC 공식 홈페이지
지난 5월 27일(토),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에서 2023 IFBB 프로리그 캘리포니아 프로쇼가 개최됐다. 캘리포니아 프로쇼는 IFBB 프로 자격이 있는 선수만 참가할 수 있는 IFBB 프로 대회로 우승자에게는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보디빌딩 대회인 미스터 올림피아의 출전 자격이 주어진다.
▲사진= NPC 공식 홈페이지, 이승철 선수
이번 대회는 오픈 보디빌딩 단일 종목으로 경기를 치렀으며 총 13명의 IFBB 프로 선수들이 출전했다. 그중 이승철은 비교 심사에서 5위부터 9위까지 호명되는 세컨 콜아웃에 불렸으며, 마지막까지 무대를 펼친 결과 최종 7위를 기록하며 경기를 마무리했다. 1위는 텍사스주 출신의 Ross Flanigan이 차지했다.
2018년도부터 IFBB 프로로 활동한 이승철은 2020년도에 한국 최초로 미스터올림피아 오픈 보디빌딩 무대를 밟아 한국 보디빌딩의 새로운 역사를 썼다고 평가받은 선수다. 이후로도 이승철은 매해 IFBB 프로 대회에 도전하며 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IFBB 코리아는 오는 6월 17일(토) 경기도 엠파이브 방송센터에서 IFBB 프로 대회인 2023 AGP 프로 멘즈 피지크를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