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근질닷컴] 제10회 WNBF KOREA 아마추어 국제오픈 인터내셔널 대회가 열린다.
▲사진=WNBF KOREA
세계내추럴보디빌딩협회 WNBF(World Natural Bodybuilding Federation)의 한국 사무국이 주관하는 '제10회 WNBF KOREA 아마추어 국제오픈 인터내셔널이 9월 24일(일) 화성 라비돌 리조트 신텍스에서 개최된다.
WNBF 대회는 1990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약 34년간 개최되고 있는 세계적인 내추럴 보디빌딩 대회다.
▲사진=개근질닷컴, 제9회 WNBF 대회
참가 선수 전원은 참가 신청 단계에서 ‘폴리그래프(거짓말탐지기)’ 검사를 통과해야 본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또한 대회에서 1위로 입상한 선수는 세계반도핑기구(WADA) 방식의 소변 검사를 통과해야 최종적으로 프로 자격이 주어진다. 만약 검사를 통과하지 못하면 10년간 대회 출전 금지라는 엄격한 페널티 기준이 적용된다.
▲사진=개근질닷컴, 제9회 WNBF 보디빌딩 경기 장면
이번 대회에서는 총 7개 종목 ▲남자 보디빌딩 ▲남자 피지크 ▲남자 클래식피지크 ▲남자 스포츠모델 ▲여자 스포츠모델 ▲피규어 ▲비키니로 나눠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WNBF KOREA의 홍장래 대표는 “꾸준히 대회를 준비하고 있다. 2024년에는 정규 대회는 물론 프로쇼도 진행하여 보다 많은 분들이 내추럴 보디빌딩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힘쓸 계획이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대회를 통해 약물에 의존하지 않는, 건강한 운동 문화를 원하는 선수들이 자신들의 가치를 보여줄 수 있었으면 한다. 선수들의 건강한 참가를 기원한다”고 개최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제10회WNBF KOREA 오픈대회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WNBF KOREA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