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위로위로 홈

제14회 WBPF 성료... 폴 추아 회장, "한국 보디빌딩 활약 기대"

등록일 2023.11.13 18:30 youtube instagram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공유하기

폴 추아 회장 "세계 각국에서 600명 이상 참가, 대회 성료에 감사"

"선수 수준은 최상, 빅 3는 인도, 몽골, 베트남"

"내년 아시아 및 세계 대회에서 한국 활약 기대"

 

 

[개근질닷컴] 폴 추아 WBPF 회장이 한국 보디빌딩의 활약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진=개근질닷컴, 폴 추아 WBPF 회장(가운데)

 

지난 6일(월)~11일(토), 제14회 WBPF 대회가 강원도 원주 오크밸리에서 열렸다. 총 11개 종목에서 450여 명의 선수가 경쟁을 벌였으며, 대회 우승자격인 미스터 유니버스는 인도의 Sarvanan Mani가 차지했다. 이어 남자부 종합 우승은 인도가, 여자부는 몽골이 수상했다.

 


▲사진=개근질닷컴, 폴 추아 WBPF 회장   

 

다툭 폴 추아(Datuk Paul Chua)는 영향력 있는 국제 보디빌딩 관계자다. 1984년 IFBB 제2대 회장 벤 웨이더의 수석 보좌관을 지냈으며 현재는 세계보디빌딩연맹(WBPF)과 아시아보디빌딩연맹(ABBF) 회장으로 재직 중이다. ABBF(Asian Bodybuilding Physique sports Federation)는 1959년에 창설된 아시아보디빌딩연맹으로, ABBF가 개최한 아시아 보디빌딩선수권 대회에는 2009년도까지 한동기, 강경원, 김준호 등 유명 선수들이 국가대표로 출전한 바 있다. 

 

대회 모든 경기가 종료된 직후, 폴 추아 WBPF 회장은 이번 대회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사진=개근질닷컴, 폴 추아 WBPF 회장(가운데)

 

먼저 한국에서 WBPF 대회를 치른 것에 대한 질문에 폴 추아 WBPF 회장은 "WBPF는 133개국의 연맹 국가가 있는, 아시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보디빌딩 단체”라면서 “이번 대회에는 450여 명의 해외 선수와 각국 회장 포함 120여 명의 임원이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어 "큰 대회를 한국에서 무사히 치른 것에 대해 감사하다”고 말했다.

 


▲사진=개근질닷컴, 폴 추아 WBPF 회장(왼쪽에서 첫 번째), Sarvanan Mani(왼쪽에서 두 번째, 2023 미스터 유니버스)

 

이번 대회의 강세는 인도였다. 대회 전반 수준과 우승팀에 대해 묻는 질문에 그는 “이번 대회 수준이 정말 높았다"며 "우승팀인 인도는 보디빌딩 강국"이라고 말했다. 이어 "대회 빅 3인 인도, 몽골, 베트남에서 각각 81, 61, 55명의 선수가 출전해 좋은 성적을 거뒀다"면서 "세 나라를 비롯해 한국 역시 충분히 경쟁력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사진=WBPF 공식 홈페이지, 모하메드 무이주 몰디브 대통령 당선인(왼쪽에서 두 번째)

 

내년 WBPF 세계 대회에 대한 계획을 묻자 그는 “내년 11월 몰디브에서 열린다"면서 "모하메드 무이주 몰디브 대통령 당선인이 제15회 WBPF 세계대회와 WBPF 선거 총회 개최를 승인했다"고 개최 확정 소식을 전했다. 이어 "약 70개국이 참가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사진=개근질닷컴

 

한국 보디빌딩 팬들에게 전하는 말도 있었다. 폴 추아 WBPF 회장은 “나는 한국을 매우 사랑한다"라며 "내년 부탄에서 열리는 아시아 챔피언십과 몰디브에서 열리는 WBPF 세계 대회에 한국이 더 큰 팀을 꾸려서 참가하길 바란다”고 희망했다. 

 


▲사진=개근질닷컴, 서문석 WBPF 코리아 총괄 디렉터(왼쪽에서 첫 번째)

 

이어 서문석 WBPF 코리아 총괄 디렉터는 "국제 규모 대회를 6박 7일간 개최하게 돼서 준비하는 데 어려웠다"면서 "성공적이었다고 생각하지만 부족한 점은 앞으로 더 보완하겠다"고 개선 의지를 밝혔다. 이어 "내명년에라도 한국에서 WBPF 대회를 더 멋지고 성대하게 열고 싶다"고 포부를 전했다. 

 


▲사진=개근질닷컴, 이영서 WBPF 코리아 회장(왼쪽에서 첫 번째)

 

이영서 WBPF 코리아 회장은 "대회를 준비하는 데 있어서 많은 분의 도움이 있었다"면서 "한국 임원진 그리고 안 보이는 곳에서 애쓴 모든 팀원에게 고맙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폴 추아 회장이 왜 보디빌딩의 아버지라고 불리는지 알 수 있었다"라며 "많이 성장한 계기가 됐고 앞으로도 더 멋진 협회로 성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제 15회 WBPF(World Bodybuilding And Physique Sports Federation) 대회 및 선거 총회는 2024년 몰디브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김승호 (zahir@foodnamoo.com) 기자 
<저작권자(c) 개근질닷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등록 2023-11-13 18:30:00 
김승호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더보기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보디빌딩 연예 스포츠 건강

GGJ 유튜브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핫피플 더보기

커뮤니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