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 제3회 강남구협회장배 보디빌딩 대회'에서 '미스터 강남'에 오른 이상연(오른쪽)과 '미즈 강남'을 거머쥔 이신은(왼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이일영 PD
[개근질닷컴] 2018 강남구협회장배 보디빌딩대회 '미스터 강남'과 '미즈 강남'은 누구일까?
지난 9월 1일 서울특별시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018 제3회 강남구협회장배 보디빌딩 대회’는 150명이 넘는 선수들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뜨거운 열기 속에 진행된 대회는 선수들과 가족, 관중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그 의미를 더했다.
해당 대회에선 총 4명의 그랑프리가 탄생했다. 그 가운데서 남·여 일반부·클래식 바디빌딩·피지크 그랑프리인 '미스터 강남'은 이상연(한코리아헬스)이 '미즈 강남'은 이신은이 각각 거머쥐었다.
▲ '2018 제3회 강남구협회장배 보디빌딩 대회 '미스터 강남' 이상연(왼쪽)이 경기에 임하고 있다. 사진 = 이일영 PD
이상연은 남자 일반부 -85kg에 출전해 뛰어난 근질과 훌륭한 포즈를 선보여 쟁쟁한 다른 선수들을 제쳤다. 이날 일반부에서만 약 40명에 가까운 선수가 출전했음은 물론, 클래식 보디빌딩에도 상당히 많은 선수가 참여했기에 더 영광스러운 결과였다.
여자 그랑프리인 '미즈 강남'은 여자 피지크 -163cm에서 1위를 한 이신은의 차지였다. 이신은은 미스터&미즈코리아에서 체급 3위에 오르는 등 최근 기세를 이어 '강남 대회 여왕'에 올랐다.
2018 강남구협회장배 보디빌딩대회는 전문 선수들은 물론 일반부와 학생부에서도 많은 선수가 참여했다. 점차 저변이 확대되는 보디빌딩의 성장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대회였다.
▲ '2018 제3회 강남구협회장배 보디빌딩 대회 '미즈 강남' 이신은이 경기에 임하고 있다. 사진 = 이일영 PD
김원익기자(one.2@foodnam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