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근질닷컴] Fit in은 이태경 스포츠 마케터가 피트니스 센터 운영 노하우와 선수의 팁을 전수하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이태경 마케터가 현장에서 들려주는 생생한 이야기를 전한다. <편집자 주>
이번에는 경기도 시흥시에 위치한 우리동네GYM에 다녀왔습니다.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A: 안녕하세요. 개근질닷컴에 이렇게 인사를 드릴 수 있게 돼서 감사합니다. 시흥시 대야동에서 우리동네GYM을 운영하고 있는 이천성 대표입니다.
▲ 우리동네GYM 이천성 대표. 사진=이태경 이사 제공
Q: 상호가 눈에 띄는데 우리동네 GYM으로 상호를 정한 계기가 있을까요?
A: 시흥은 제가 어렸을 때부터 살았던 동네이기도 하고, 운동을 시작한 후 제가 트레이너의 첫걸음을 시작한 곳이기도 합니다. 저에게는 가장 뜻깊은 곳이다 보니 이곳에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조금이나마 회원님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상호를 고민하다 지금과 같은 상호로 결정하게 됐습니다.
▲ 우리동네GYM. 사진=이태경 이사 제공
Q: 주변의 경쟁업체들과 다른 특색을 꼽는다면 무엇일까요?
A: 주변에 훌륭한 센터들이 많이 있지만 타 센터와 경쟁하기보다는, 우리동네GYM만의 트레이닝 노하우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회원님들 개개인의 니즈에 맞춰 질 높은 수업과 변함없이 진정성 있는 트레이닝을 하는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수요를 잘 파악하고 그것에 맞는 전략을 구상하는 것이 저희의 특색이라고 생각합니다.
Q: 우리동네 GYM만의 강점이 있다면요?
A: 우리동네GYM은 건물주 직영 센터로서 향후 1년 2년이 아닌 10년, 20년 확장을 바라보고 있는 안전한 센터입니다. 무엇보다 다양한 자격과 인증을 갖춘 전문 퍼스널트레이너 선생님들이 항시 상주하고 있습니다. 좀 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하려 합니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우리동네GYM은 모든 회원님들을 영업적으로 생각하지 않고, 항상 불편함 없이 이용하실 수 있게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저희 센터를 찾아주시는 회원님들께 항상 감사하며, 앞으로 운영하면서 부족한 부분도 열심히 채워가며 회원님들이 만족하면서 운동하실 수 있는 센터가 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정리: 김대수 기자(ds.kim@foodnam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