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구루핏 제공
[개근질닷컴] 신발리뷰 스타트업 구루핏이 2018년 초 서비스 출시이래 누적 고객 2만명, 누적판매량 1만족을 넘어섰다고 24일 밝혔다.
다양한 서비스와 기능을 통해 오프라인보다 만족도 높은 신발 구매 경험을 추구하는 온라인전용 신발 쇼핑몰 구루핏은 신발 리뷰에서도 제품의 장점만을 다루는 타 쇼핑몰과 달리 고객의 입장으로 제품의 단점들도 여과없이 다루고 있다. 또한 제품에 대한 히스토리, 제법, 디자인 등 여러 관점에서 상품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알기 쉽게 재해석하여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유명 유투브 인플루언서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보다 현장감 있는 제품 소개와 할인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 같은 차별화 전략으로 8월 20일 현재 쇼핑몰 고객 2만명, 신발 누적 판매 1만족을 달성했다. 이러한 판매 수치는 대형 유통업체들 위주의 업계구조로 인해 스타트업의 시장진입이 어려운 신발유통시장을 고려할 때 주목할 만한 성장세라고 구루칫은 설명했다.
장국진 구루핏 운영팀장은 이 같은 성과의 이유로 “기존의 메이저 신발쇼핑업체와는 달리 판매하는 모든 제품을 고객 입장에서 직접 신어보고 여과 없이 장단점을 리뷰로 제공, 1년간 조건 없는 무료 교환반품, 국내최대의 구매적립금제공 등 고객의 만족만을 최우선으로 한다는 구루핏의 철학이 고객의 취향과 부합하여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구루핏은 이를 자축하기 위해 8월 24일부터 9월 2일까지 전 상품에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쿠폰을 무제한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대수 기자(ds.kim@foodnam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