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콩식품박람회 푸드나무 부스에 많은 사람들이 모여들어 있다. 사진 = 푸드나무 제공
[개근질닷컴] 닭가슴살 전문 스토어 랭킹닭컴을 운영하는 푸드나무가 제29회 홍콩식품박람회에 참여해 국내 닭가슴살의 우수한 맛과 기술력을 선보였다.
지난 8월 16일부터 20일까지 5일 동안 홍콩종합전시장에서 진행된 홍콩식품박람회는 해외 판로개척의 기회를 가질 수 있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식품 박람회 행사로 총 170개의 업체, 2만여 명이 넘는 전문바이어 등이 참여해 성대하게 진행됐다.
이번 박람회는 전문무역관, 대중홍보관 등 비즈니스 컨셉에 맞게 전시장을 나누어 진행하였고 50만여 명의 관람객들이 방문한 가운데 각종 컨퍼런스, 유명 쉐프의 요리 시연, 네트워킹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 또한 진행됐다.
이렇게 다채로운 전시장과 프로그램들 속에서 가장 많은 인파가 몰린 곳은 푸드나무가 속한 대중홍보관이었다. 푸드나무는 일반 소비자에게 제품 홍보는 물론 직접 판매할 수 있는 대중홍보관에서 자사 브랜드 제품인 맛있닭 닭가슴살 스테이크, 맛있닭 소프트, 스팀, 큐브 등 총 8가지 상품을 판매하였다.
이날 푸드나무의 부스에서는 하루 평균 무려 800~1000여 개의 제품이 판매되었다. 맛있닭 닭가슴살 시식행사에 참여한 홍콩 및 여러 나라 방문객들은 퍽퍽한 줄로만 알았던 닭가슴살이 이렇게 부드럽고 맛있을 수 있다는 사실에 놀라움을 금치 못하였고, 맛있닭 닭가슴살에 대한 좋은 평가가 즉각 구매로 이어진 것이었다.
또한 고객들을 대상으로는 랭킹닭컴의 마스코트인 닭대리 인형 및 홍보 물품이 증정되는 등 활발한 홍보 활동이 진행되었다. 이에 대중홍보관의 여러 부스들 중에서도 푸드나무의 부스는 특히 이목이 집중되었고, 홍콩 방송사에서 촬영을 진행할 만큼 뜨거운 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
푸드나무 담당자는 “자사 닭가슴살 브랜드인 맛있닭의 닭가슴살 제품이 홍콩 및 여러 나라의 사람들에게도 열띤 반응을 얻었다”라면서 “푸드나무의 맛있닭 닭가슴살 제품이 세계인의 입맛에도 통한다는 사실을 입증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라고 밝혔다.
한편 푸드나무는 푸드테크 1호 기업으로 상장 작업을 진행 중이며 오는 9월 18~19일 청약을 받은 뒤 10월 초 코스닥에 상장될 예정이다.
김대수 기자(ds.kim@foodnamoo.com)